ADVERTISEMENT

박민영 "다 지겹다"…전 연인 강종현 돈 2.5억 수수설에 한 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박민영. 사진 후크엔터테인먼트

배우 박민영. 사진 후크엔터테인먼트

배우 박민영(37)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실소유주 의혹을 받는 전 연인 강종현(41)씨로부터 현금 2억5000만원을 받았다는 보도에 대해 "지겹다"는 반응을 보였다.

박민영은 15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Sick of it all(다 지겹다). 하지만 진심은 반드시 통한다는 말을 믿고 이제 나는 콩알들을 지켜줄 단단한 마음이 생겼다. 걱정 마라"라는 글을 올렸다.

이날 앞서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박민영이 강씨와 교제할 당시 생활비 명목으로 현금 2억5000만원을 지원받았다"며 "강씨 관계사의 회삿돈이 박민영 개인 계좌로 입금됐다"고 보도했다.

이에 박민영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즉각 보도자료를 내고 "지난해 2월쯤 강씨가 박민영 계좌를 차명으로 사용한 사실과 관련해 박민영이 검찰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았다"며 "이를 통해 박민영이 불법적인 일에 가담하거나 불법적인 이익을 얻은 사실이 없다는 점을 명백히 밝혔다"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언급된 2억5000만원 역시 강씨에 의해 계좌가 사용된 것일 뿐 생활비로 사용된 것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박민영은 지난 2022년 주가를 조작해 부당이익을 챙긴 의혹을 받는 강씨와의 교제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에 휩싸였다. 특히 박민영의 친언니가 빗썸 관계사 '인바이오젠'의 사외이사로 등재돼 있다는 사실이 공개되며 논란이 더욱 거세졌다.

당시 박민영은 열애 보도 이틀 만에 결별했다는 소식을 전하며 "금전적 제공을 받았다는 것은 결코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친언니 역시 논란 직후 사외이사를 사임했다.

강씨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 및 횡령과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 혐의로 구속기소 됐다가 최근 보석 석방돼 불구속기소 상태로 재판을 받고 있다.

한편 박민영은 이와 관련해 지난 1일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제작발표회에서 "사실 짧은 시간이라면 짧은 시간이지만 내내 후회하면서 지냈다. 정신과에서 뇌파 검사를 했을 때 '죄책감'이 빨간색 위험 신호가 들어올 정도였다"며 "다시는 다른 이슈로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배우로서 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게 답인 것 같다"고 말한 바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