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모르는 남성이 얼굴 때렸다" 횡단보도 건너던 女유학생 날벼락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서울 동대문구의 대학가 인근에서 한 외국인 유학생이 모르는 남성에게 얼굴을 맞았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용의자 추적에 나섰다. 뉴시스

서울 동대문구의 대학가 인근에서 한 외국인 유학생이 모르는 남성에게 얼굴을 맞았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용의자 추적에 나섰다. 뉴시스

서울 동대문구의 대학가 인근에서 한 외국인 유학생이 모르는 남성에게 얼굴을 맞았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싱가포르 국적의 20대 여성 A씨를 폭행한 혐의로 용의자를 추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인근 한 대학교에 다니는 외국인 유학생인 A씨는 지난 12일 오후 4시 30분쯤 동대문구 한 횡단보도에서 길을 건너던 중 일면식이 없는 남성에게 폭행을 당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길을 건넌 뒤 인기척을 느껴 고개를 든 순간 한 남성이 아무런 이유 없이 주먹으로 4~5차례 자신의 얼굴을 때렸다고 주장한 것으로 파악됐다.

주변에 있던 다른 남성이 가해 남성의 몸을 붙잡으며 이를 제지했고, A씨는 그 자리를 피해 경찰에 신고했다.

하지만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이미 가해 남성은 자리를 뜬 것으로 전해졌다. 사건 현장 바로 앞의 가게에 폐쇄회로(CC)TV가 있었지만 작동하지 않아 범행 당시 상황이 찍히지는 않았다고 한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얼굴이 빨갛게 된 정도로 다쳤다"며 "당시 병원에 갈 정도는 아니었다고 스스로 얘기했고, 별다른 상처는 없었다고 한다"고 전했다.

A씨는 뉴시스에 "(가해 남성이) 후드나 모자로 얼굴을 가리지도 않았다. 그냥 밖에서 보는 평균적인 남성처럼 생겼었다"며 "한국에 살면서 외국인이라고 내가 먼저 말을 꺼내지 않으면 모를 정도로 한국 사람처럼 생겨서 인종적인 이유는 아닌 것 같다. 불안증과 트라우마 때문에 상담을 받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경찰은 주변 CCTV 추적 등을 통해 가해 남성의 신원을 파악한다는 방침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