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시립대, 총장배 ‘제7회 컴퓨터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경진대회(UOSPC)’ 성료

중앙일보

입력

서울시립대(총장 원용걸)는 ‘제7회 컴퓨터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를 성료하고 12월 28일 대학본부에서 총장시상식을 개최하였다.

본 대회는 최근 컴퓨터 프로그래밍 능력에 대한 수요가 전공을 불문하고 급증하고 있으며, 프로그래밍에 기반한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를 채용하는 추세에 맞춰 다양한 전공 학생들이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을 갖고 문제해결능력을 향상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컴퓨터과학부가 주최한 본 대회는 서울시립대 전체 학부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컴퓨터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문제의 난이도에 따라 1부 리그(모든 학과 재학생 참여 가능)와 2부 리그(컴퓨터과학부 1,2학년 및 타과생)를 분리하여 개최하고 있다.

총 32명의 재학생이 참여하여 1부에서는 대상 컴퓨터과학부 최지웅, 금상 수학과 정우진, 은상 컴퓨터과학부 서동준이 수상하였고, 2부에서는 대상 수학과 황태연, 금상 컴퓨터과학부 김용준, 은상 컴퓨터과학부 석우진 학생이 수상하였다.

원용걸 서울시립대 총장은 “미래 IT분야 핵심 인재로 성장할 학생들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다양한 계열 학생들 참여도 이끌어 낼 수 있는 대회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