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작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흔치않은 미술전시, 아트페어 소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1월 둘째 주, 다수의 대작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미술전시와 아트페어를 소개한다.

이번에 소개할 전시는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동문전’과 ‘2024 월드아트엑스포’다.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동문전은 유화·수채화 교육자 과정을 수료한 경의대학교 대학원 동문들이 각자만의 개성이 가득 담긴 작품들을 한데 모아 전시한다. 참여 작가는 김명선 김민정 김성란 김성옥 김영돈 김영순 김위기 김은경 김자영 김정미 김호연 박경민 박남숙 박명애 박숙자 박연미 백정희 서단아 양민자 왕문희 왕정자 유재은 윤명자 윤영조 이금숙 이소민 이수빈 이숙자 이인순 이정숙 이종희 이현식 이희연 이희정 임경자 임규열 장연행 전윤숙 정달헌 정해옥 조동수 최미옥 최양순 최정윤 44명이며, 함께 출품하는 지도교수는 김영철 정창균 김규리 조안석 한호중으로 총 48명의 동문이 참여한다. 전시는 1월 10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종로구 소재의 인사아트 프라자 4층에서 진행된다.

다음은, IAA한국위원회(회장 이광수)가 주최하고 월드아트엑스포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아트페어 ‘2024 월드아트엑스포’가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소재의 COEX Hall C에서 개최된다.

이번 월드아트엑스포에서는 한국을 빛낸 유명작가들이 다수 출품할 예정으로 미술 마니아들의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대표 작가들로는 김환기 이우환 유영국 이중섭 윤형근 김창열 전혁림 하인두 김흥수 권옥연 윤중식 변종하 류경채 임직순 변시지 최병소 오치균 이배 신석희 표승현 전칠봉 이수억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실력있는 작가들의 다양하고 아름다운 작품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주목하시기 바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