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광주에 공원 품은 중대형 아파트…새 아파트 희소성 높아

중앙일보

입력

위파크 일곡공원 조감도. 사진 라인건설

위파크 일곡공원 조감도. 사진 라인건설

라인건설과 호반건설이 12일부터 광주광역시 일곡공원에 들어설 ‘위파크 일곡공원’ 분양을 위해 견본주택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최고 지상 28층 1004가구 중 임대를 제외한 전용 84㎡ 675가구, 138㎡ 228가구 등 903가구를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요즘 분양시장이 침체된 가운데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다. 일곡공원은 민간공원 특례사업 중에서도 규모가 큰 100만여㎡의 초대형 공원으로 조성된다. 관련 법규상 전체 공원부지의 30%까지 아파트 건설이 가능하지만 광주시는 전국에서 가장 낮은 9%대만 허용해 쾌적하다. 공원의 풍부한 녹지와 단지 내 산책로가 바로 연결되는 것도 장점이다.

광주에서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일곡지구에 들어선다. 도보 통학 거리에 일동초·중, 일곡초·중, 일신초·중, 국제고 등 13개의 학교가 밀집해 있고 유해시설이 없다. 단지와 학교가 인접해 유해시설 및 혐오시설이 들어설 수 없기 때문에 자녀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다.

광주 전역으로 통하는 광주2호선 일곡역(가칭)이 인근에 예정돼 있고, 서광주IC와 양일로·빛고을대로·우치로 등 광주 안팎을 잇는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다. 호남고속도로 동림IC도 가깝다. 대형마트와 백화점·관공서·은행·병원·영화관 등이 주변에 있다.

인근에 2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가 많아 새 아파트의 희소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위파크일곡공원 분양 관계자는 “공원 입지, 도보권의 학군, 풍부한 생활인프라 등 주택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환경을 갖추고 있어 중대형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