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용진 "형 후배가 사장인데 먹어봐"…경쟁사 KFC 추천 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KFC 제품을 추천했다. 사진 신세계그룹, 정용진 인스타그램 캡처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KFC 제품을 추천했다. 사진 신세계그룹, 정용진 인스타그램 캡처

 신세계 푸드 계열 햄버거 브랜드 '노브랜드 버거'를 운영하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경쟁 브랜드인 KFC 제품을 추천해 화제다.

정 부회장은 지난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KFC 치킨 박스를 찍어 올리며 "얘들아, 형 저녁으로 KFC 먹는다. 형 후배가 여기 사장인데 이 친구 온 뒤로 많이 바뀌었어. 너희들도 한번 먹어봐"라고 적었다.

정 부회장이 말한 후배는 신호상 KFC코리아 대표로, 신 대표는 과거 신세계그룹 편의점 계열사인 이마트24와 버거킹코리아에서 최고마케팅책임자(CMO)를 거친 마케팅 전문가다. 그는 버거킹 재직 당시 배우 김영철을 모델로 한 '사딸라 올데이킹' 광고를 제작해 2019년 서울영상광고제 등에서 상을 받는 등 큰 반응을 얻기도 했다.

신 대표는 지난해 5월부터 KFC코리아를 이끌고 있다. 그가 취임한 이후 KFC코리아는 국내 시장 점유율과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가맹 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

신 대표는 정 부회장의 게시물 댓글로 "형님. 진심으로 감사하다. 충성. 더 맛있고 더 멋진 KFC 꼭 만들겠다"며 해시태그로 '용진이형은용진이형이다'를 달았다. 네티즌들이 단 댓글에 대댓글을 달며 신제품을 홍보하고, 이들이 불만을 제기할 시 "접수했다"는 등 소통을 이어가기도 했다.

그는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와 진짜 이런 일이. 어제 용진이 형님이 KFC 포스팅을 해주시고 딜리버리 매출이 어마어마하게 늘었다"며 "진짜 감사합니다. 형님"이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