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임직원 가족과 함께 연탄 나눔 봉사 진행

중앙일보

입력

지난 1월 6일 오전 서울 개포동 구룡마을에서 빗썸 임직원들과 가족들이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월 6일 오전 서울 개포동 구룡마을에서 빗썸 임직원들과 가족들이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임직원들이 연탄을 전하며 나눔의 가치를 체험했다.

빗썸은 지난 6일 오전 120여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해피피플과 함께 진행한 것으로, 120여명의 빗썸 직원들과 가족들은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 일대 가구를 직접 방문해 1만9250장의 연탄을 배달하며 이웃들과 함께 시간을 나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도진 군(11)은 "힘들었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일이라고 생각하니 마음이 따뜻해졌다”며 “다음에도 아빠와 함께 좋은 일을 하고, 즐거운 추억도 쌓고 싶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빗썸은 (사)해피피플 측에 2천만원 상당의 방한용품과 생필품을 함께 전달했다. 이 물품들은 소외계층 이웃들의 추운 겨울나기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편 빗썸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왔다. 매 분기마다 자발적인 헌혈을 통한 헌혈증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사내 봉사단체는 어르신 치매예방 봉사, 유기견센터 봉사 등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더욱 체계적인 지원을 위한 100억 규모의 '빗썸 나눔 공익재단' 출범을 예고했고, 300억 규모의 스타트업 지원사업을 진행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중점으로 둔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재원 빗썸 대표는 “빗썸의 연탄 나눔 행사는 나눔의 기쁨과 보람을 함께 느끼자는 직원들의 제안에서 시작했다”며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