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민영, 전 남친 논란 사과 "내내 후회…정신과 검사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박민영 . 뉴스1

배우 박민영 . 뉴스1

배우 박민영이 전 남자친구 강종현 씨와 관련한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1일 박민영은 온라인으로 공개된 tvN 새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제작발표회에서 자신을 둘러싼 이슈를 딛고 복귀한 소감을 밝혔다.

박민영은 “제가 몸도 건강도 정신건강도 많이 아팠던 해였다”며 “그래서 과연 내가 이 작품을 할 수 있을까 생각하던 차에 감독님께서 전화를 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저도 사실 짧은 시간이라면 짧은 시간이지만, 내내 후회하면서 지냈다”며 “정신과에서 뇌파 검사를 했을 때 죄책감이 빨간색 위험 신호가 들어올 정도였다”고 했다.

박민영은 “지금은 모든 걸 받아들였고 심려 끼쳐 드린 것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었다”며 “더 일찍이었으면 좋았겠지만 건강해진 상태라 더 진정성 있게 저를 사랑해주신, 아껴주신 분들께 가장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사과했다.

또 “다시는 다른 이슈로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배우로서 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게 답인 것 같다”며 “배우 생활을 하며 자랑스러운 배우가 되겠다고 항상 말해왔는데, 많이 후회하고 있다. 다시 돌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으니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박민영은 지난 2022년 자금 횡령 및 주가 조작 의혹을 받았던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실소유주로 알려진 강종현씨와 교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됐다. 특히 박민영의 친언니 A씨가 빗썸 관계사 인바이오젠 사외이사로 등기돼 있다는 점도 이목을 모았다.

박민영은 강씨가 남자친구라는 사실이 보도된 지 이틀 만에 결별했다. 당시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는 “박민영은 현재 열애설 상대방과 이별했다”며 “열애 상대방으로부터 많은 금전적 제공을 받았다는 것은 결코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친언니는 논란이 되자 사외이사에서 자진 사임했다.

강씨는 주가 조작 등 혐의로 구속됐다가 최근 보석 석방된 상태로 재판을 받고 있다. 박민영은 지난해 2월 강씨 사건 참고인으로 검찰 조사를 받은 바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