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issue&]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최대 73만원 지급…‘연금 페스타 시즌4’ 이벤트 꼭 챙기세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8면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오는 29일까지 ‘연금 페스타 시즌4’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의 순입금액 구간에 따라 신세계 모바일상품권을 최대 73만원까지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엠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오는 29일까지 ‘연금 페스타 시즌4’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의 순입금액 구간에 따라 신세계 모바일상품권을 최대 73만원까지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엠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연금 페스타 시즌4’ 이벤트를 이달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 연금계좌에 신규 입금, 퇴직금 입금, 타사 연금 가져오기, 만기된 ISA 연금으로 입금의 경우를 모두 합산해 순입금액 구간에 따라 신세계 모바일상품권을 최대 73만원까지 지급한다.

첫 번째 이벤트로 연금저축 계좌에 1000만원 이상 3000만원 미만 입금하면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지급하고 단계적으로 최대 5억원 이상 입금하면 70만원을 지급한다. 두 번째 이벤트로 IRP 계좌에 1000만원 이상 3000만원 미만 입금하면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지급하고 3000만원 이상 입금하면 3만원을 지급한다.

두 이벤트는 중복 지급이 가능하며, 55세 이상 고객이 순입금한 경우(계좌 주민등록번호 기준 출생연도 1969년까지 인정)와 보험사에서 연금을 이전한 경우에는 지급조건 금액을 2배로 인정(최대 2배까지 인정)받을 수 있다.

연금저축·IRP 계좌에 3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 입금하면 각각 선착순 3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엠팝(mP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증권은 올해 초 연금 가입자를 전담 상담하는 ‘연금센터’를 전국 3곳에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삼성증권 연금센터는 상담 대기 없이 가입자가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해 연금 전문 인력이 빠른 해결을 지원한다.

삼성증권은 연금센터에 프라이빗뱅커(PB) 경력 10년 이상의 인력을 배치해 전문화된 연금 상담을 하고 있다. 투자 성향에 따른 연금 운용 방법, 디폴트옵션과 같은 연금 제도, 연금 수령 등에 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삼성증권 연금센터는 연금 가입자 대상의 상담뿐 아니라 퇴직연금 도입 법인에 대한 설명회도 실시한다. 올해 300건이 넘는 세미나를 진행했다. 법인에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 신규 가입자가 있을 경우 ‘DC 웰컴콜’ 서비스를 제공한다. DC 웰컴콜이란 가입자 스스로 적립금을 잘 관리하고 운용할 수 있도록 운용 방법, 시스템 활용법 등을 전화로 안내하는 서비스다.

삼성증권은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에 수수료 제로(펀드 보수 등 별도 발생)를 선언한 ‘다이렉트 IRP’를 출시했다. 또 가입 서류 작성과 발송이 필요 없는 ‘3분 연금’ 서비스(개인정보 제공 및 약관 등 동의 시간 제외)를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연금을 관리할 수 있는 ‘연금 S톡’을 선보인 바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