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교육이 미래다] K뷰티학부 신설…9개 학부에서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외국어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구현해 2004년 개교 이래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최첨단 온라인 교육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통해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입지를 구축했다. 모든 학사과정이 온라인에서 이뤄지므로 시간·장소의 제약이 없는 자기주도형 학습이 가능하다. 졸업 시에는 일반 대학교와 동일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대에는 외국어부문 학부(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인도네시아), 사회과학·실용부문 학부(마케팅·경영, 지방행정·의회, 산업안전·주택관리, 다문화·심리상담) 교육과정이 마련돼 있다. 여기에 학제 개편을 통해 2024년 신설하는 K뷰티학부까지 총 11개 학부 18개 전공과정을 운영한다. 이를 토대로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과정이라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신설 K뷰티학부는 K-컬처(Culture)의 확장 가능성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이라는 특장점에서 창출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 사이버한국외대의 새로운 지향점이다. ▶향장피부미용 ▶헤어디자인 ▶메이크업/네일아트 ▶K뷰티경영/크리에이터의 네 가지 세부 트랙 중심으로 전문적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학습 로드맵을 구성했다. 정규 교과과정에 국가공인자격과 민간자격 취득을 대비하는 교과목을 포함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2024년에 개교 20주년을 맞이해 신축 제2교사 준공과 입학정원 증원이라는 양축을 통해 편제정원 7000명 규모의 대학으로 거듭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내년 1월 15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 등 9개 학부에서 총 4852명을 선발한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2·3학년 편입학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국내 4년제 대학교나 학점인정기관에서 일정 기간 수료 및 일정 학점 이수 등의 요건을 충족한 경우 지원 가능하다. 수능이나 검정고시 점수, 고교 내신이나 전적대학 성적에 관계없이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입학생을 뽑는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별 상담은 전화나 이메일, 카카오톡으로 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