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교육이 미래다] 신설 패션산업학과 등 미래문화예술계열 15개 학과 신·편입생 정시모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서울문화예술대는 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사진은 교육 촬영 스튜디오의 미디어 월을 활용해 강의하는 모습. [사진 서울문화예술대]

서울문화예술대는 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사진은 교육 촬영 스튜디오의 미디어 월을 활용해 강의하는 모습. [사진 서울문화예술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서울문화예술대)가 2024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서울문화예술대가 2024년 1월 5일까지 미래문화예술계열 15개 학과 신·편입생 1차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2차는 1월 19일부터 2월 16일까지다.

모집학과는 ▶연극영화학과 ▶토탈뷰티아트학과 ▶사회체육학과 ▶실용음악학과 ▶건축공학과▶모델학과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실버문화경영학과 ▶한국어교육학과 ▶반려동물학과 ▶조리학과 ▶항공정비학과 ▶항공서비스학과 ▶항공보안학과 ▶패션산업학과 등이다.

이 중 패션산업학과는 2024학년도에 신설됐다. 서울문화예술대는 패션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창의적 패션디자인 전문가를 길러내기 위해 패션산업학과를 개설했다. 패션산업학과에서는 패션 분야 전반에 걸친 체계적인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며 학습한다. 패션산업과 마케팅 환경변화를 반영한 패션상품기획 및 영업기획, 유통 및 판매 촉진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패션마케팅 관련 전문가도 양성한다.

서울문화예술대는 ‘입학 장학’을 통해 학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와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2학년 편입학은 전문대 졸업 혹은 4년제 대학에서 1학년(2학기) 이상을 수료(35학점 이상 취득)하거나 35학점 이상(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학습자 포함)을 이수한 경우, 3학년 편입학은 전문대 졸업이나 4년제 대학교 2학년(4학기) 이상을 수료(70학점 이상 취득)한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수능과 내신을 반영하지 않고 학업계획서와 학과별 상이한 학업소양평가(면접·실기·서술)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이론, 실습, 실무 교육을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교육의 장점을 살린 최고의 교육 환경을 제공해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무엇보다 지난 20여 년간 온·오프라인 교육을 결합한 블렌디드 러닝 교육을 선도해왔다.

또한 지난 2021년에는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에 선정돼 특성화 모형을 개발하고 융·복합 실무인재 양성 기반 조성을 위한 대학 교육혁신 모델을 구축하는 등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