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종근당건강,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 획득

중앙일보

입력

종근당건강 락토핏 골드 이미지

종근당건강 락토핏 골드 이미지

종근당건강은 한국평가데이터(KoDATA)에서 최근 진행한 기술평가에서 ‘장건강 개선 Lacto-5X 포뮬러’ 로 기술 사업 역량 및 경쟁력이 우수한 기업으로 선정,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은 공신력을 갖춘 기술신용평가기관(Tech Credit Bureau·TCB)에서 기술 사업역량, 기술 경쟁력, 제품화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가액·등급 또는 점수 등으로 평가해 ▲기업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부여한다. 종근당건강은 유산균 배합 기술인 ‘장건강 개선 Lacto-5X 포뮬러’에 대한 평가 결과 최상위 등급 중 하나인 T3 등급을 획득해 금번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Lacto-5X 포뮬러 기술은 락토핏에 적용된 강화된 핵심 균주 조합이다. 유산균은 저마다 장내 서식하는 위치가 다르므로, 이를 고려하여 적절히 배합하는 기술이 중요한데, 종근당건강의 기술력으로 강화된 핵심 균주 조합을 개발한 것이 바로 Lacto-5X 포뮬러이다. 3년 간의 연구, 3천여번의 테스트를 통해 십이지장, 소장, 대장의 각 장소에서 주로 서식하는 유산균들의 비율을 찾아 개발한 강화된 핵심균주 조합이며, 다양한 락토핏 제품에 활용되고 있다.

종근당건강은 ‘유산균종 확인을 통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품질 관리 기술’ 로 올해 5월 농림식품신기술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NET인증은 국내에서 개발된 독창적인 기술로서 선진국 수준보다 우수하거나 동등해 상용화가 가능한 기술에 대해 선정되는데, 종근당건강은 락토핏 골드 포함 24개 제품에 NET 인증을 획득하여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계기가 됐다.

한편 종근당건강은 유산균 락토핏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으며, Lacto-5X 포뮬러 등 제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술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이 성장동력의 비결로 꼽히고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긴 연구 끝에 얻은 성과를 여러모로 인정받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기술 개발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유산균 제품을 제공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