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큐랩 ‘아이지키미’, 2023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 1위 자리 올라

중앙일보

입력

㈜시큐랩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아이키지미’는 아이들의 건강한 컴퓨터 사용을 도와주는 소프트웨어로 2023년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 1위 자리에 올랐다.

선정적 광고, 음란사이트 등의 유해물차단 기능과 도박차단, 게임 시간 제어 기능, 공부 모드 기능 등 부모님이 원하는 여러 기능을 탑재한 만큼 이번 수상을 통해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특히 요즘 심각한 사회 문제로까지 대두된 청소년들의 인터넷 도박 사이트 접속도 ‘아이지키미’를 통해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자제력이 부족한 청소년은 도박에 한 번 중독되면 성인보다 절제하기가 더 어려운데, ‘아이지키미’를 통해 도박 사이트 접속을 원천적으로 차단 가능하며, 이미 노출된 경우라도 끊는 데 도움받을 수 있어 부모님들에게 인기다.

도박만큼은 아니지만 게임 역시 어느 정도 중독성을 가져 과하게 몰입하지 않게 평소 이용 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바람직한데, 본 앱을 이용하면 자녀의 습관에 맞춰 게임차단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동영상 강의를 켜 놓은 후 유튜브 시청, 카카오톡 등의 이용이 불가능한 공부 모드 기능도 갖췄다. 컴퓨터를 해당 모드로 설정하면 학습에 방해되는 사이트, 게임, 카카오톡을 차단하여 강의에만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개인마다 습관이 다른 만큼 사용자 필요에 따른 세부적인 차단 설정도 가능하다. 외부 부모님의 휴대전화에서도 실시간으로 변경할 수 있어 필요시 컨트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시큐랩 윤성진 대표는 “청소년들이 더 이상 인터넷 유해 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자 끊임없이 연구 개발을 하고 있다”며 “아이지키미 앱을 통해 도움을 받은 부모님께서 고객센터로 직접 연락해 감사를 표할 때 가장 뿌듯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