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컴포즈커피, ‘제24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중앙일보

입력

‘2023 제24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시상식에 참석한 컴포즈커피 임직원 및 (왼쪽에서 네 번째) 시상자

‘2023 제24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시상식에 참석한 컴포즈커피 임직원 및 (왼쪽에서 네 번째) 시상자

컴포즈커피가 ‘2023 제24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은 국가 경제와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가장 권위있는 프랜차이즈 시상식이다. 컴포즈커피는 2022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에 이어 올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며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과 선진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컴포즈커피 김진성 대표는 “이번 국무총리 표창 수상의 영광을 컴포즈커피를 믿고 사랑해 주는 전국의 가맹점주님들과 고객님들께 바친다”며 “카페프랜차이즈 대표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을 위해 선진 경영에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컴포즈커피는 2014년 론칭 이래 고품질의 원두를 사용해 뛰어난 맛을 자랑하면서도, 대용량에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2023년 12월 기준 국내 가맹점 2,400호점을 돌파했으며, 공식 애플리케이션(APP) 회원 수는 930만 명을 넘어섰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의 자체 로스팅 공장을 통해 최고의 전문가들이 직접 생두를 선별하고 로스팅을 거쳐 최상의 원두를 전국 가맹점에 원활하게 공급하고 있다. 또한 2014년부터 생두 정기 검사를 시행하는 등 원재료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며 소비자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안전한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이행하고 있다. 소외계층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해 매년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와는 ‘생명나눔 헌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을 체결하기도 했다. 또한 무료로 커피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커피트럭’ 이벤트를 통해 헌혈 행사, 장애인무용제,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등 격려와 응원이 필요한 곳에 직접 방문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