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내 유품 든 가방 분실한 노인…"살려주십시오" 절절한 호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2년 전 세상을 떠난 아내의 사진이 담긴 USB와 노트북이 든 가방을 분실했다는 70대 남성의 글이 지하철 역사에 나붙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21일 사회관계망서비스 및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전날 한 네티즌은 '어제 인천 계양역 갔다가 눈물 찔끔함'이라는 내용의 글과 함께 A4 용지를 찍은 사진을 올렸다.

종이에는 연락처와 함께 "12월 8일 계양역 도로 옆에 노트북이 든 백팩을 그냥 두고 승용차로 귀가해 가방을 분실했다"며 "사람 한 명 살린다는 마음으로 돌려주시면 분명 후사하겠다"는 글이 적혀있었다.

76세 노인이라고 밝힌 그는 "백팩 속 내용물 중 USB 여러 개에는 먼저 세상을 떠난 집사람 관련 내용과 집사람이 사용한 전화기 등 이 사람이 생활에 필요한 내용이 들어 있다"며 "제발 살려달라"고 간절히 부탁했다.

이날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 글을 붙인 사람은 76세 남성 고모씨다. 고씨는 연합뉴스를 통해 "가방에 있던 USB에는 2년 전 곁을 떠난 아내의 생전 사진과 영상, 장례식장과 산소 사진이 모두 들어 있다"며 "정말 소중한 물건인 만큼 꼭 되찾고 싶다"고 말했다.

고씨는 계양역 일대 10곳에 글을 직접 프린트해 붙였다. 하지만 분실 13일째인 이날까지도 가방을 돌려받지 못했다고 한다.

고씨는 지난 8일 충남 서산 출장을 갔다가 김포 집으로 귀가하기 위해 계양역에서 아들 차를 탔다. 이 과정에서 길가에 잠시 놔둔 가방을 깜빡해 잃어버렸다.

고씨와 49년을 함께 지낸 그의 아내는 유방암에 걸려 투병 생활을 하다, 2021년 10월 지인 모임에서 갑자기 쓰러진 후 7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고씨는 "노트북이 300만원에 육박하는 고가의 제품이어서 그런지 경찰에도 신고했지만, 아직 연락이 없다"며 "가방을 주운 사람이 지금이라도 꼭 연락해줬으면 한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