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쟁 중 장수 안바꾼다" 신한금융, 자회사 CEO 9명 전원 연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사진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사진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김상태 신한투자증권 사장 등 올해 말 임기 만료를 앞둔 자회사 9곳의 최고경영자(CEO) 전원을 연임하기로 했다. ‘전쟁 중 장수를 바꾸지 않는다’는 격언처럼 시장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 변화를 주기보다 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한다는 취지다.

19일 신한금융그룹은 서울 세종대로 본사에서 자회사최고경영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경위)와 임시 이사회를 열고 조직 개편안 및 자회사 임원 인사를 확정했다. 신한금융 측은 “시장 불확실성 확대, 예측 불가능한 잠재적 리스크 증가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일선 자회사의 위기 대응력을 높이고 기초체력과 현장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자회사 사장단에 대한 리더십 변화를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특히 연임 시 1년의 임기를 부여하던 관례를 깨고 김상태 신한투자증권 사장과 조재민 신한자산운용 사장에게는 2년의 임기를 부여했다. 정운진 신한캐피탈 사장, 박우혁 제주은행장, 이희수 신한저축은행 사장, 조경선 신한DS 사장, 정지호 신한펀드파트너스 사장, 김지욱 신한리츠운용 사장, 이동현 신한벤처투자 사장은 임기 1년을 추가로 부여받았다.

이날 추천된 대표이사 후보는 각 자회사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자격요건 및 적합성 여부 등에 대한 검증을 거쳐 각 사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이날 자경위는 ‘조직 슬림화ㆍ소통 효율화’를 골자로 한 조직개편안도 확정했다. 현재 11개 부문을 ▶그룹전략부문 ▶그룹재무부문 ▶그룹운영부문 ▶그룹소비자보호부문 등 4개 부문으로 통합하고 부문 내 파트 조직을 신설하기로 했다.

지주 경영진도 10명에서 6명으로 줄였다. 천상영 그룹재무부문장, 박현주 소비자보호파트장, 김준환 디지털파트장 등 3명을 신규선임하고, 이인균 그룹운영부문장, 방동권 리스크관리파트장, 김지온 감사파트장 등 3명은 연임하기로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