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한파가 그린 그림... 화성시 갯벌 갯골따라 바닷물 얼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한파가 그린 그림... 화성시 갯벌 갯골따라 바닷물 얼어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한파가 그린 그림... 화성시 갯벌 갯골따라 바닷물 얼어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5:30

[포토타임] 이영수 공군참모총장 KF-16에 탑승해 전술요격 훈련 지휘

이영수 공군참모총장(아래사진은 오른쪽)이 18일 오후 공군 제20전투비행단에서 KF-16 전투기에 탑승해 지휘비행 전 헬멧을 착용하고 있다. 공군은 이 총장이 이날 KF-16 전투기에 탑승해 조종사들과 전술요격 훈련을 함께하며 영공방위태세를 공중에서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 총장이 비행한 소티(sortie.임무차 출격한 횟수)는 지난 9월 발생한 KF-16 사고 이후 88일 만이다.

사진 공군

사진 공군

사진 공군

사진 공군

오후 3:40

[포토타임] 한파가 그린 그림... 화성시 갯벌 갯골따라 바닷물 얼어

한파가 이어진 18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갯벌에서 갯골을 따라 바닷물이 얼어 멋진 그림을 연출하고 있다. 주말부터 시작된 맹추위는 19일과 20일 기압골이 통과하면서 기온이 소폭 오르겠지만,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에 머물러 춥겠다. 특히 19일부터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이번 추위가 주말까지 이어지다가 성탄절인 25일 기온이 평년수준으로 회복하겠다고 예보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00

[포토타임] 북극한파 찾아 온 날...제주는 설국 감상하는 인파 붐벼

주말 동안 많은 눈이 내린 가운데 18일 오후 제주 한라산 1100도로의 설경을 감상하려는 방문객들이 몰려 도로가 정체되고 있다. 이날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제주에 내려졌던 대설주의보와 강풍주의보, 해상의 풍랑 특보는 모두 해제됐고 현재는 산지에만 한파특보가 내려져 있다. 기상청은 19일 오전 제주에는 비가 내리고, 산지와 중산간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2:30

[포토타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막바지 준비...오는 22일 개장

18일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스케이트장 설치 공사 마무리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스케이트장은 오는 22일 개장해 내년 2월 11일까지 운영된다. 온라인 예약은 오는 20일부터 시작되고, 이용료는 1회 1시간에 1000원이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12:45

[포토타임] 인천 논현동 호텔 화재 현장감식...54명 중경상

 18일 오전 인천 남동구 논현동 호텔 화재 현장에서 경찰과 소방 등 관계자들이 합동 감식을 하고 있다. 이날 인천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지하 3층 지상 18층짜리 호텔 기계식 주차장에 화재가 발생해 대피 과정에서 투숙객과 직원 등 54명이 중경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소방당국은 주차돼 있던 차량에 먼저 화재가 발생한 뒤 건물로 옮겨 붙은 것으로 보고 정확한 원인을 조사중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뉴스1

뉴스1

오전 11:45

[포토타임] 한파가 반가운 인제 황태덕장... 덕걸이 작업 한창

강추위가 찾아온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황태덕장에서 주민들이 명태를 덕장에 내거는 덕걸이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 17일 작업 모습. 명태는 겨우내 눈과 바람, 추위를 견디며 내년 3월까지 얼고 녹기를 수없이 반복하며 부드럽고 노르스름한 황금빛 황태로 재탄생한다.

사진 인제군

사진 인제군

사진 인제군

사진 인제군

사진 인제군

사진 인제군

오전 10:45

[포토타임] 최강한파 속 무리지어 휴식 취하는 참새

쌀쌀한 겨울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18일 전북 전주시 완산구 난전들에서 먹이활동을 하던 참새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다. 참새는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등 동북아시아 3국을 물론 아시아와 유럽에 폭넓게 분포한다. 무리 지어 다니는 습성으로 전깃줄이나 나무에 7~80마리가 몰려다니기도 한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0:00

[포토타임]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영장심사 출석

2021년 전당대회에서 돈 봉투 살포 의혹을 받고 있는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늘(18일) 오전 10시 예정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심사)를 받기 위해 서울중앙지법에 출두했다. 송 전 대표는 이날 오전 9시 44분쯤 법원에 도착해 "검찰에서는 묵비권을 행사했으나 법원에서는 변호인과 함께 겸손하고 성실하게 잘 소명하겠다"고 밝혔다. 영장심사는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가 진행한다. 유 부장판사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구속영장을 기각한 바 있다. 송 전 대표의 구속 여부는 이르면 이날 밤늦게나 19일 새벽에 나올 예정이다.

뉴시스

뉴시스

뉴스1

뉴스1

오전 8:30

[포토타임]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한파... 이번 주 내내 이어진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 특보가 이어지고 있는 18일 서울 안산 봉수대에서 바라본 도심 건물들이 난방을 가동하며 수증기를 내뿜고 있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 경기동부와 강원 내륙 산지 기온이 영하 15도까지 떨어지는 등 올겨울 들어 가장 춥겠다고 예보했다. 이번 최강 한파는 오는 24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기상청은 오늘 밤부터 19일 새벽 사이에는 전남 남서부 지역에서 눈이 시작돼 19일 오후 인천·경기 서해안에도 눈이 오겠다고 전망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