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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퓨처스, K브랜드 日 진출길 넓힌다...일본 인플루언서 기반 오프라인 쇼케이스 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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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과 미국 중심의 해외 마케팅&컨설팅 전문기업 ㈜지퓨처스는 일본의 유명한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단독 이벤트인 ‘인플루언서 박람회’ (インフルエンサー万博)의 운영사인 ㈜로토스, 한일 마케팅 전문기업 ㈜크리에이티브그룹, 미래세움㈜와 함께 국내 기업들의 일본 진출을 돕는 오프라인 쇼케이스 ‘JK CONTENTS SHOWCASE’ (이하 ‘JKCS’) 개최를 합의하고 2024년 이벤트 기획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왼쪽부터) 미래세움㈜ 배동철 회장, ㈜로토스 가와구치 대표, ㈜지퓨처스 배성훈 대표, ㈜크리에이티브 그룹 나카하라 대표

(왼쪽부터) 미래세움㈜ 배동철 회장, ㈜로토스 가와구치 대표, ㈜지퓨처스 배성훈 대표, ㈜크리에이티브 그룹 나카하라 대표

이번 협약에 참여한 4개사는 △한일 양국 기업과 인플루언서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오프라인 쇼케이스 개최 △라이브커머스 및 크라우드펀딩 지원 △인플루언서 뷰티박스 기획 및 판매 △일본 온·오프라인 마케팅 통합 솔루션 제공 등에 있어 공동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지퓨처스 배성훈 대표는 “현재 일본에서는 새로운 K-WAVE의 흐름에 맞춰 엔터테인먼트, 뷰티, 패션, 푸드 등 다방면으로 한국 기업이 활약하고 있다”고 전하며 “그동안 일본 진출을 꿈꿔온 모든 분들이 이전보다 거리감을 좁히며 일본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활로를 만들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일본 아이돌 그룹 출신이자 로토스의 대표인 가와구치 사장은 “지난 10월, 제7회 인플루언서 박람회까지 차례대로 개최해오며 기업과 인플루언서, 문화와 사람을 연결하는 일에 늘 큰 자부심과 기쁨을 느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일본과 한국의 다양한 문화와 콘텐츠가 어우러지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지퓨처스 배성훈 대표(왼쪽)과 ㈜로토스 가와구치 대표

㈜지퓨처스 배성훈 대표(왼쪽)과 ㈜로토스 가와구치 대표

이번 4개사 협약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크리에이티브그룹 나카하라 대표와 미래세움의 배동철 회장은 “지난 3월 지퓨처스를 포함한 삼사간 파트너십으로 시작된 양국간 비즈니스가 2023년 한 해 유의미한 성과를 이루었으며 이를 토대로 2024년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으로 확대되어 한일 공동주최 이벤트가 개최됨에 기쁘게 생각한다”며 “일본 비즈니스에 대한 인사이트와 마케팅 및 이커머스 수행역량 그리고 오프라인 기획까지, 더욱 완성도 있는 일본 로드맵을 구축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JKCS’는 내년 3~4월 중 개최를 목표로 진행 중에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지퓨처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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