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플러스82, ‘2023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프랜차이즈 부문 1위 수상

중앙일보

입력

[사진제공 : 플러스82]

[사진제공 : 플러스82]

커피와 디저트의 환상적인 콜라보 플러스82가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3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프랜차이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플러스82는 커피·디저트 맛집 랭킹 1위를 기록하며 탄생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140여 가지 한식∙분식∙패스트푸드∙커피∙디저트 다양한 카테고리의 메뉴와 '출출한데 무겁지 않게 먹고 싶을 땐'이라는 키워드로 남성, 여성 고객 모두 사로잡는 폭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여 국내 최신 창업 트렌드를 이상적으로 접목해 탄생했다.

기존 인테리어 표준화를 목표로 하는 타 프랜차이즈와는 다르게 전국 140개 지점이 모두 인테리어 형태가 다르며 차별화된 프랜차이즈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다양한 카테고리의 메뉴와 효율적인 고급화 전략으로 커피 1잔~2잔 정도가 판매되는 낮은 객단가를 기록하는 타 커피 브랜드와는 비교적으로 18,000원~20,000원을 상회하는 객단가를 기록하는 점도 성공 요인이다.

플러스82는 캔에 실링 포장하는 커피와 음료에 다양한 카테고리의 디저트를 판매해 활발한 가맹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존 커피 프랜차이즈들과는 다른 구성인 분식, 길거리음식, 핑거푸드 등 다양하고 다채로운 메뉴로 고객을 유치하고 있으며 특히. 저렴하지만 퀄리티 높은 다양한 메뉴로 20-30대 고객층을 확보했다는 게 브랜드측 설명이다. 한집에서 음료, 식사, 디저트, 길거리음식까지 모두 주문하기에 소비자 또한 배달팁 부담이 없어 소비자에게 큰 호감이 되고 있다.

성공적인 전략으로 전 지점 월평균 매출 업계 1위, 2023년 가맹점 100호점 돌파,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2023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 2023 한국소비자 베스트 브랜드 대상을 기록하며 2023년 한 해 동안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주목받는 행보를 보였으며 이와 함께 월 매출 상위 6개 지점을 공개하였고 뒤를 이어 신규 오픈하는 지점마다 배달플랫폼(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잇츠 등) ‘맛집랭킹’, ‘주문많은순’, ‘재주문율’ 각종 매출지표 1위를 달성하는 등 각종 지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튜브 ‘휴먼스토리’, ‘30대 자영업자이야기’, ‘성공도전’ 등 성공 사례가 방영되어 급상승 조회수 기록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소비자 대상으로 각종 배달앱(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브랜드 쿠폰’, ‘브랜드DAY 할인’ 등 소비자 마케팅도 진행하며 다수의 충성고객이 확보되어 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