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땅으로부터 온 레시피'... 농부의 입맛을 잇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땅으로부터 온 레시피'... 농부의 입맛을 잇다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땅으로부터 온 레시피'... 농부의 입맛을 잇다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후 4:00

'땅으로부터 온 레시피'... 농부의 입맛을 잇다

15일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국립농업박물관에서 농(農)의 입맛을 잇다 '땅으로부터 온 레시피'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개관 1주년을 맞은 국립농업박물관은 급속한 도시화와 고령화로 점차 사라져가는 지역 고유의 식재료를 발굴하고, 잊혀가고 있는 농부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오는 구전 음식을 보존·계승하고자 지난 8월부터 전국 팔도 구전 음식 발굴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4:00

코스피 19포인트 상승 마감

코스피가 전 거래일보다 19.38포인트(0.76%) 오른 2563.56에 장을 마친 15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에서 딜러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3:50

마지막 의정보고회 연 장제원 의원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15일 부산 사상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작별’ 의정보고회에 참석해 지지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이날 장 의원은 "잊혀지는 것이 두렵다"면서도 "윤석열 대통령이 박수 받고 나온다면 여한이 없다"고 밝혔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후 2:40

조희대 대법원장 취임 후 첫 전국법원장회의 열려

조희대 대법원장(왼쪽 셋째)이 15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국법원장회의에서 대법관들과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조 대법원장은 회의에 앞서 "재판 지연 해소를 위해 법원장들이 솔선수범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는 법원행정처장과 각급 법원장 40명이 참석했다.

사진공동취재단

사진공동취재단

사진공동취재단

사진공동취재단

사진공동취재단

사진공동취재단

오후 12:50

장기기증으로 9명의 생명을 구해요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주최로 15일 오전 서울 명동에서 열린 생명을 구(9)하는 '나인(9) 퍼레이드'에서 상반신을 탈의하고 전 세계적으로 장기기증을 의미하는 '초록리본'과 'SAVE9'등의 스티커를 몸에 붙인 스포츠 트레이너들이 생명나눔 마스코트 리보니와 함께 장기 기증의 중요성을 외치며 행진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1:30

에어로빅을 힙합처럼... 전국 학생 에어로빅 힙합대회

부산시교육감배 전국 학생 에어로빅 힙합대회가 15일 부산 연제구 부산교육대학교 체육관에서 에어로빅 8교 30명과 힙합·K-POP 44팀 238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부산동여고 김지윤 선수가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대회는 부산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한에어로빅힙합협회와부산광역시에어로빅힙합협회가 주관한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전 11:00

지하철 8호선 복정역 이산화탄소 누출 사고…3명 병원 이송

15일 오전 서울 송파구 장지동 지하철 8호선 복정역 내 변전소 이산화탄소(CO2) 방출 장치에서 이산화탄소가 누출되는 사고가 발생해 현장이 통제되고 있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8분쯤 복정역 변전소에서 이산화탄소가 방출돼 9시 39분부터 8호선 상·하행선 열차 무정차 통과를 시작해 10시 28분 운행을 재개됐다고 밝혔다. 이 사고로 인근에서 승강기 작업을 하고 있던 작업자 3명이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공사 관계자는 “화재 상황은 아니었다”며 정확한 사고 원인을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1

뉴스1

오전 9:50

겨울비도 내리고... 바람도 불고

겨울비가 내리는 15일 오전 서울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학생들이 우산을 쓴 채 길을 걷고 있다. 기상청은 중부지방은 이날 오전부터 오후까지, 강원 영동 지방은 오후부터 밤사이에 강한 비가 내리고 강원 중북부 산지에는 최대 30cm 이상의 폭설이 올 것으로 예보했다. 이어 주말인 내일부터 한파가 몰려오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8:00

尹 대통령, 네덜란드 국빈 방문 일정 마치고 귀국

네덜란드 국빈 방문 일정을 마치고 귀국한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15일 성남 서울공항 2층 실내행사장에서 마중 나온 윤재옥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등과 인사하고 있다. 윤 대통령은 1961년 수교 이후 첫 국빈으로 3박 5일간 네덜란드를 찾아 글로벌 반도체 장비 기업 ASML 본사를 방문하고, 정상회담 후 발표한 공동성명에서 네덜란드와 '반도체 동맹'을 발표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