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3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 저수분 공법 이용해 만든 프리미엄 김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김치유통업
강지영 김치

강지영 김치가 김치유통업 부문 ‘2023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에 선정됐다.

㈜루시드키친의 강지영 김치는 국내 1호 ‘젓갈 소믈리에’ 강지영 대표가 저수분 공법을 이용해 만든 프리미엄 김치 브랜드다.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해외에서 이미 인정받은 강지영 김치는 미국 FDA(식품의약국)와 유럽 CE(유럽제품인증), 할랄 등 까다로운 해외 기준을 통과해 미국과 유럽으로 수출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벨기에에서 열린 유럽 최대 푸드쇼 ‘호레카 엑스포’에 참가해 유럽 바이어들에게 호평을 받았으며, 브뤼셀에 김치 매장도 오픈했다.

강지영 김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저수분 공법을 이용한 김치를 선보이기 위해 지난 8월 자사몰을 론칭했으며, 배추김치와 강지영 김치만의 특별한 김치들을 판매하고 있다. 3년 동안 저온 숙성한 젓갈을 사용해 만든 강지영 김치는 1주일간 먹을 분량으로 포장 판매해 김치의 감칠맛과 아삭한 식감을 마지막까지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강지영 김치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뢰와 진정성을 기반으로 바른 먹거리에 대한 고집을 지켜나가겠다”며 “끝까지 아삭한 저수분 공법 프리미엄 김치의 참맛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