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풍부한 인프라·쾌적한 주거 환경 갖춰, 산단 배후 주거지 4조 투자 수혜 기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더샵 광양레이크센텀

‘더샵 광양레이크센텀’(투시도)은 호재가 많은 광양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다.

‘더샵 광양레이크센텀’(투시도)은 호재가 많은 광양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다.

포스코이앤씨가 내년 1월 전남 광양시 마동 348-4번지 일대에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159㎡ 925가구의 대단지다.

광양제철소·인근 산단 출퇴근 편리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이 들어서는 전남 광양은 포스코 광양제철소, 광양항, 광양국가산단, 명인공단, 율촌산단 등이 있는 산업 도시다.  첨단 신산업 메카로 성장하기 위한 투자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포스코그룹은 이차전지 소재와 수소 생산라인에 앞으로 10년 동안 4조 4000억 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포스코그룹의 투자가 계획대로 이뤄질 경우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은 배후 주거지로서 직접적인 수혜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는 가야산 조망이 가능하며, 마동생태공원과 마동저수지 이용이 편리하다. 중마로·중마중앙로 등을 이용해 광양시 안팎으로 이동이 쉽다. 동광양IC와 이순신대교 등을 이용하면 광양제철소와 각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또 단지 주변에 대형마트 등 중심상권과 관공서 등이 인접해 있고, 광양커뮤니티센터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한국창의예술고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초·중·고 등 각급 학교가 가깝다. 공공도서관과 학원가 이용도 쉽다.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단지 안에 피트니스·실내골프연습장(전 타석 스크린)·탁구장·북카페&키즈플레이룸이 들어서며, 학습 특화 공간인 에듀라운지 등도 조성된다.

또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세대 내 양질의 공기를 공급하는 ‘향균 황토덕트’가 설치되며, 승강기 내부에는 미세한 바이러스와 세균을 제거하는 UV-C LED 살균 조명이 장착된다. 조명·난방·가스 차단,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도 제공된다.

‘3중 보안 시스템’ 안전한 주거 환경

주차장 기둥에는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추가적으로 설치되며, 주차장 웰컴라이팅과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도 갖춘다.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에게 더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예정

이다.  문의 1566-553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