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축제하냐곰? 백사장에서 펼쳐지는 해운대 북극곰 축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축제하냐곰? 백사장에서 펼쳐지는 해운대 북극곰 축제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축제하냐곰? 백사장에서 펼쳐지는 해운대 북극곰 축제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4:10

축제하냐곰? 백사장에서 펼쳐지는 해운대 북극곰 축제

제36회 해운대 북극곰축제가 14일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열려 관광객들이 백사장에 설치된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16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축제는 전시행사, 축하공연, 이색스포츠 대결, 체험존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개막일인 14일 자이언트 스노우볼 포토존, 해운대 북극곰 캐릭터 포토존 전시가 열린다. 본 행사가 진행되는 16일에는 ‘1km 동행 수영’을 시작으로 북극곰 탈을 쓴 채 달리는 ‘북극곰 러닝 레이스’, 다채로운 입수 퍼포먼스를 겨루는 ‘이색 입수 콘테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후 3:00

미 금리 인하 전망에 비트코인 가격 상승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를 3회 연속 동결한 데 이어, 내년에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글로벌 비트코인 거래가격이 오르고 있다. 14일 서울 서초구 빗썸 고객지원센터에 비트코인 국내 거래가격이 표시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2:00

최신 공예 트렌드는? '2023 공예트렌드페어' 개막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3 공예트렌드페어'에서 참관객이 전통 한지 등을 살펴보고 있다. 공예가, 공방, 갤러리, 기관 등 276곳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일상에서 사용하는 식탁, 식기, 조명, 가구부터 공예기법을 예술로 표현한 '오브제'까지 다채로운 공예품이 선보인다. 행사는 신진공예기관, 공예공방관, 공예아카데미관 등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7일까지 열린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12:00

다가올 인구절벽... 2072년 총인구는 3622만명으로 줄어

임영일 통계청 인구동향과장이 14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장래인구추계(2022년~2072년)를 발표하고 있다. 장래인구추계 결과 총인구는 2022년 5167만명에서 2072년 3622만명으로 줄어들고, 2022년부터 향후 10년간 생산연령인구는 332만명 감소, 고령인구는 485만명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1:30

해운대 맨발 걷기 인기

부산 해운대 해변 맨발 걷기 인기 전국적 맨발 걷기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14일 오전 겨울 바다를 찾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맨발로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해변을 걷고 있다. 부산 지자체들도 지역만의 색깔 있는 ‘맨발 길’ 조성이 한창이다. 특히 부산은 기장 철도 폐선부지, 금정구 황토숲길, 해운대 백사장길, 북구 숲길 등 각 지자체가 맨발 길을 발굴에 속도를 더하고 있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전 10:30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 길게 늘어선 줄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4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서 학생들이 입장을 위해 줄을 서고 있다. 전국 128개 대학이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는 오는 16일까지 이어진다. '참가대학별 상담관'이 마련돼 입학관련업무 담당 교수, 입학사정관, 교직원 등의 직접 상담이, '대입정보 종합자료관'에서는 수험생들이 희망하는 대학의 입학 정보를 직접 검색해 볼 수 있고, '한국장학재단 홍보관'에서는 국가장학금과 학자금대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9:40

전국 흐리고 비... 강원 산지에는 최대 30cm 대설

비가 내리기 시작한 14일 오전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서 시민들이 이동하고 있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부터 수도권과 강원북부, 충남서부, 전라권, 경남, 제주도에, 오후부터는 그 밖의 전국에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오겠다"며 "특히 오늘 내리는 비는 강수 지속시간이 길어 강수량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강원북부산지엔 10~20㎝(많은 곳 30㎝ 이상)의 눈이 내리겠다고 전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2023.12.14오전 9:00

중진회의 긴급 소집한 국민의힘

전날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사퇴한 가운데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긴급중진연석회의에서 윤재옥(오른쪽 둘째) 당대표 권한대행을 비롯한 중진의원들이 회의에 참석해 있다. 왼쪽부터 김학용·조경태·정우택 의원, 윤 권한대행, 정진석 의원. 당은 이날 중진연석회의와 최고위원회의를 잇달아 열고 비대위 구성 등 수습책 마련을 논의할 계획이다.

김성룡 기자

김성룡 기자

김성룡 기자

김성룡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