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광운대학교 2023 노원지역 4개 대학 연합 대학재정지원사업 성과포럼

중앙일보

입력

광운대학교 김종헌 총장 환영사

광운대학교 김종헌 총장 환영사

광운대는 삼육대, 서울과기대, 서울여대 등 서울 노원지역 대학재정지원사업 수행 4개교와 함께 13일 서울 우이동 파라스파라호텔에서 '2023 대학재정지원사업 성과포럼'을 개최했다. '2023 혁신을 넘어 공유로'라는 주제로 삼육대 주관하에 열린 포럼은 노원지역 4개 대학이 대학재정지원사업의 성과 공유 및 협력을 바탕으로 대학 간 상생과 성장을 함께 도모하고자 하는 목표로 마련됐다.

성과포럼에는 광운대 김종헌 총장, 삼육대 김일목 총장,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 서울여대 승현우 총장 및 4개 대학 대학혁신지원사업 단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광운대 김종헌 총장은 환영사에서 "광운의 ‘KW 학습자 중심의 창의융합 교육과정’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노원 4개 대학이 공통 추진 중인 각종 교육협력 사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건설적인 의제들이 논의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는 각 대학별 사례 발표 및 주제 토론을 통해 진행됐다. 대학 부문 발표에서 광운대학교를 시작으로, ▲KW 학습자 중심의 창의 융합 교육과정(광운대 교육혁신원 임연규 교수) ▲앱북시스템 개발을 통한 대학교재의 디지털화(삼육대 스미스학부대학 박완성 교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혁신 학사제도 운영사례(서울과기대 교육혁신처 신선애 교수) ▲콜렉티브 임팩트 기반 사회혁신교육 모델‘민관학협력 도시혁신스쿨’(서울여대 SI교육센터 윤수진 교수) 발표를 마치고 이어진 주제별 토론 및 네트워킹의 시간을 통해 공유 협력 방안을 모색하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