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금천구, 대입 전환기 박람회 ‘사회생활 대학에서 회사까지’ 개최

중앙일보

입력

12월 15일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대입 전환기 박람회 ‘사회생활 대학에서 회사까지’ 홍보물

12월 15일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대입 전환기 박람회 ‘사회생활 대학에서 회사까지’ 홍보물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2월 15일 구청 대강당에서 11시부터 17시까지 대입 전환기 박람회 ‘사회생활 대학에서 회사까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사회초년생들에게 대학 및 사회생활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학생활’ 구역과 ‘사회생활’ 구역으로 나누어 체험 부스를 운영해 대학생활과 사회생활을 아우르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금천구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현장에 와서 참여할 수 있다.

대학생활 구역은 ▲ 대학생 5명이 대학생활과 외국어 공부, 공모전 준비 등 대외활동 준비 방법을 안내하는 ‘상담(멘토링)’ ▲ 일자리, 주거, 금융복지 등 서울시 청년지원 사업을 안내하는 ‘청년몽땅정보통’ ▲ 금천구 청년지원 사업을 안내하는 ‘청춘삘딩’ ▲ 워킹홀리데이, 어학연수 안내 부스로 구성된다. 사회생활 구역은 ▲ 맞춤색상(퍼스널컬러) ▲ 화장(메이크업) ▲ 꾸미기(스타일링) ▲ 체력단련(피트니스) 부스로 구성된다.

14시에는 유튜브 채널 ‘엔조이커플’을 운영하는 개그맨 손민수가 ‘인생을 CREATING하라’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사회초년생들에게 전하는 도전, 실패, 성공에 관한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수험생활로 지쳐있을 고등학생들을 위해 대학생활과 사회생활을 즐겁게 준비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이번 박람회가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얻고,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 또는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