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인도 '백신왕자'의 플렉스…런던 5층 저택 2280억 주고 샀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인도 백신 생산업체 세룸인스티튜트(SII)의 최고경영자(CEO) 아다르 푸나왈라 부부. 홈페이지 캡처

인도 백신 생산업체 세룸인스티튜트(SII)의 최고경영자(CEO) 아다르 푸나왈라 부부. 홈페이지 캡처

‘백신 왕자’로 알려진 인도의 억만장자가 영국 런던 메이페어 저택을 약 1억 3800만 파운드(약 2280억원)에 구입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12일(현지시간) 인도 백신 생산업체 세룸인스티튜트(SII)의 최고경영자(CEO) 아다르푸나왈라(42)가 하이드파크 인근의 5층짜리 주택을 1억3800만 파운드에 사들였다고 보도했다.

이는 올해 런던에서 거래된 주택 중 최고가이며, 역대 두 번째로 높은 가격이다.

런던 대표 부촌 메이페어에 있는 ‘아버콘웨이 하우스’(Aberconway House)라는 이름의 이 주택은 거주 공간이 2137㎡에 달한다. 폴란드 최고 갑부인 고(故) 얀쿠치크의 딸이 3년 전 5700만 파운드 에구입한 것이다.

SII는 소아마비, 디프테리아 등의 백신을 제조하던 업체로, 코로나19 때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생산량의 거의 절반을 맡았다.

타임스 오브 인디아에 따르면 푸나왈라 가족의 추정 재산은 150억 달러로 인도에서 6위다.

아버콘웨이 하우스. 위키피디아

아버콘웨이 하우스. 위키피디아

푸나왈라는 2021년부터 이 집을 주당 5만 파운드 이상에 임대해 사용해왔다.

SII 관계자는 푸나왈라 가족이 영국으로 완전히 이주할 계획은 없으며 영국에 있을 때 회사와 가족의 거점 역할을 할 것이라고 파이낸셜타임스(FT)에 전했다.

푸나왈라는 영국에서 교육받았으며, 그의 부인과 두 아이는 런던에 살고 있다.

2011년 ‘백신 왕’이라고 불리던 아버지의 뒤를 이어 SII의 CEO가 되면서 ‘백신 왕자’라는 별명을 얻었으며, 지금은 SII를 포함해 푸나왈라 그룹의 회장을 맡고 있다.

FT는 우크라이나 전쟁 후 러시아 올리가르히(신흥 재벌)를 겨냥해 투명성 조치가 도입되고, 노동당이 정권을 잡으면 세금 관련 변화가 있을 것이란 우려에도 불구하고 런던의 상징적 부동산은 해외 큰손들에게 여전히 인기가 있다고 말했다. 또 이들은 금리 인상에도 그다지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러트랜드 게이트. 위키피디아

러트랜드 게이트. 위키피디아

런던에서 가장 비싼 주택은 2020년 1월에 전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제 술탄 빈 압둘아지즈의 영지 회사가 에버그란데(Evergrande)의 창립자 후이 카 얀 회장에게 2억1000만파운드(3468억원)에 매각한 2-8a 러트랜드 게이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