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계 첫 인플루언서 박람회 '2023 서울콘' 참가자 모집

중앙일보

입력

서울경제진흥원(SBA)은 30일~내년 1월 1일 3일간 열리는 세계 최초 인플루언서 박람회 ‘2023 서울콘(SEOULCon)’에 참여할 인플루언서 및 시민을 대상으로 ‘프로그램별 참가신청’을 12일(화)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3 서울콘’은 콘텐츠, 뷰티, 패션 등을 주제로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세계 최초의 인플루언서 박람회’다. 50여 개국 3000여 개 팀의 인플루언서가 참여한다. 이들이 보유한 구독자 수는 총 30억 명으로 최소 5억 명이 서울에서의 특별한 새해 맞이를 시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플루언서 및 시민 대상 프로그램별 접수는 오는 12일(화)부터 1차 오픈되며, ‘2023 서울콘’ 공식 누리집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DDP 전역에서 펼쳐지는 ▴콘퍼런스 ▴콘텐츠․패션․뷰티 ▴공연․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 등 4가지 분야별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대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서울콘 콘퍼런스분야에선 ▴어비콘 (크리에이터 어비(UhB)의 1인미디어 컨퍼런스) ▴크리에이터 글로벌 진출 솔루션 세미나(아도바 플랫폼을 활용한 글로벌 진출 솔루션 소개) ▴전자신문X블라이스 K-스토리 페스티벌 (숏폼 공모전 시상 및 웹툰, 웹소설 전시) ▴2023 세계한류컨퍼런스(세계한류학회 개최 한류 관련 세미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콘 콘텐츠·패션·뷰티분야에선 ▴국내・외 다수 스트릿 브랜드가 참여해 힙한 패션 트렌드를 선보이는 2023 서울콘:오리지널 서울(스트릿 패션 전시&마켓)에서는 각 브랜드 신상 라인업과 한정판 굿즈 전시와 함께 브랜드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 K-뷰티 BOOST (글로벌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K-뷰티 세미나) ▴리미디트에디션 아카이브 팝업행사 (스니커즈 검수 및 뷰티메이크업 서바이벌쇼 티저공개) ▴키치온더 서울콘 (컨템포러리 아트 전시 및 스탬프 투어)이 콘텐츠・패션・뷰티 분야에서 열린다.

서울콘 공연·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선 ▴K-P0P 랜덤플레이 댄스(차세대 아이돌 앰퍼샌드원, 82MAJOR, 영파씨 등과 시민과 함께 참여하는 시간) ▴워너비 어 스타 K-POP 댄싱 챌린지 (키즈 아이돌랜덤플레이 댄스) ▴AI앱으로 체험하는 K-P0P 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서울콘 페스티벌 분야에선 ▴‘2023 서울콘 미디어 트레일러(피지컬100X글로벌인플루언서=?)’에서는 세부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받는다. ▴‘피지컬 100 출연진 vs 글로벌 인플루언서의 피지컬 대결’은 피지컬100 우승자 우진용을 비롯한 조진형․호주타잔 등이 글로벌 인플루언서 및 시민들과 함께하는 참여형 챌린지로 진행된다.

또한, 페스티벌 분야에서 드로잉 퍼포먼스, 유튜브 연애상담 토크쇼, GX 프로그램 등도 오는 15일(금) 2차 오픈때 신청 가능하다.

서울콘 페스티벌 분야에선 ▴ LIVE SHOW(아티스트 MOSOME 작가의 사랑을 주제로 한 라이브 드로잉 퍼포먼스) ▴ LIVE TALK(유튜브 ‘별놈들’과 함께하는 고품격 연애상담 토크쇼) ▴홈트 페스티벌(홈트 전문 인플루언서 ‘올블랑’과 함께하는 GX 프로그램) ▴ 현장 즉석 소개팅 이벤트 ▴ 솔로지옥 오진택의 ‘썸과 연애’ 북 토크콘서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APAN 스타 어워즈’, ‘서울콘X월드케이팝페스티벌&카운트다운’, ‘2023 T1Con’ 시민 관심 고조〉이와 함께, 서울콘 주요 페스티벌인 ▴APAN 스타 어워즈 ▴서울콘X월드케이팝페스티벌&카운트다운 ▴2023 T1Con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들은 향후 서울콘 공식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접수 일정 및 방법이 공개될 예정이다.

‘2023 APAN 스타 어워즈’(한류스타 및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상식)는 전 세계 한류 열풍을 몰고 온 콘텐츠의 대중문화 예술인들의 노고와 성과를 격려하는 국내 최초의 유일무이한 통합 시상식으로 국내 방송사 및 OTT 드라마 연기자 등 부문별 시상한다. 올해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부문’ 시상을 신설, 해외 인플루언서 6명, 국내 인플루언서 2명을 선발해 시상한다.

12.30(토)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2관에서 개최되는 2023 APAN 스타 어워즈는 올해 9회를 맞이하는 대중문화예술시상식으로 2022년 10월부터 2023년 11월까지 방영된 지상파, 종편, 케이블, OTT, 웹 드라마 등 대한민국의 모든 드라마 콘텐츠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만큼 수상에 치열한 경쟁이 벌어질 예정이다.

‘2023 서울콘’의 하이라이트인 ‘서울콘X월드케이팝페스티벌&카운트다운’은 12월 31(일) 18시부터는 열려 참석한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2023년을 보내는 카운트다운 행사를 즐긴다. 1월 1일(월) 자정까지 펼쳐지는 K-POP콘서트의 열광적 분위기는 EDM공연으로 이어져 2024년 새해를 뜨겁게 맞이할 예정이다.

12.30(토)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e스포츠 게임구단 T1과 함께 ‘2023 T1con’(팬미팅)을 개최한다.

한편, ‘2023 서울콘’은 뷰티․패션․일상 등 서울의 최신 라이프 스타일을 입체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20여 가지 프로그램을 마련한 데 이어, 시민 대상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인플루언서․팔로워, 시민과 함께 즐길 예정이다.

서울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팔로워들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서울콘을 즐기며 촬영한 사진 또는 영상을 추천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 시 추후 선정 기준에 따라 서울 우수기업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경제진흥원에서는 ‘서울콘’이 최근 대중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인플루언서’에 초점을 둔 세계 최초의 박람회인 만큼, 서울의 콘텐츠․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한편, 문화적 인지도를 기반으로 ‘경제효과’를 창출하는 선순환을 통해 경제 활성화 및 경쟁력을 견인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2023 서울콘은 서울을 무대로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만들어 나가는 콘텐츠 창작의 장이 될 것”이며 “서울이 가진 무한한 매력을 전세계에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