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스라엘 전 참모총장 아들, 가자지구 전장 투입됐다 전사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디 아이젠코트와 전사한 아들 메이르 아이젠코트. 사진 SNS 캡처

가디 아이젠코트와 전사한 아들 메이르 아이젠코트. 사진 SNS 캡처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의 전쟁을 이끌고 있는 이스라엘 전쟁내각의 장관 아들이 가자지구 전장에서 전사했다.

7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퇴역 중장 가디 아이젠코트(63)의 아들 메이르 아이젠코트(25) 상사가 가자지구 북부 자발리야에서 사망했다고 밝혔다. 유격대 예비군인 아이젠코트 상사는 터널 수직 통로에서 폭발로 심각한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했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부친 아이젠코트 예비역 중장은 2015∼2019년 이스라엘군 참모총장을 지냈다. 약 40년간 군 생활을 한 그는 지난해 정계에 입문, 국가통합당 의원으로 현재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이끄는 전시 내각에 참여하고 있다.

그는 아들이 크게 다쳤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이스라엘 남부 상황실(워룸)을 방문 중이었다. 이스라엘군은 이날 저녁 아이젠코트 상사의 죽음을 발표했다.

네타냐후 총리는 성명을 내고 “용감한 전사이자 진정한 영웅”이라며 “우리의 영웅들은 헛되이 쓰러지지 않았다. 우리는 승리할 때까지 계속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야이르 라피드 전 총리는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에 군복을 입고 서로 껴안고 있는 아이젠코트 부자의 사진을 올리고 “그들은 부름에 응답하고 그들을 필요로 할 때 나타나 필요한 모든 일을 한다. 국가의 운명이 한 번의 포옹에 결정된다”고 추모했다.

IDF는 이날 아이젠코트 상사를 포함해 최소 2명이 가자지구에서 교전 중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