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女앵커, 생방송 중 대뜸 '손가락 욕' 날렸다…시청자 발칵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영국 공영방송 BBC의 한 앵커가 생방송 도중 가운뎃손가락을 들어 올리는 모습이 카메라에 찍혀 논란이 됐다.

7일(현지시간) 영국 텔레그래프 등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BBC 정오 뉴스에서 진행자 마리암 모시리(Maryam Moshiri)가 생방송 중 가운뎃손가락을 들어 올리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뉴스가 시작되기 전 방송 카운트다운이 화면에 표시됐는데, 카운트다운이 끝나자마자 모시리가 손가락 욕을 하는 장면이 나왔다. 그는 방송이 시작됐다는 것을 알고 곧바로 손을 내리고 표정을 바꿔 뉴스를 진행했다.

정오 뉴스 생방송 중 가운뎃손가락을 들어 올린 BBC 앵커. 사진 BBC 캡처

정오 뉴스 생방송 중 가운뎃손가락을 들어 올린 BBC 앵커. 사진 BBC 캡처

이같은 모습은 곧바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공유됐고, 모시리를 향한 비판이 쏟아졌다. 네티즌들은 "이게 선임 앵커의 프로의식 수준이냐", "BBC가 수신료를 내는 사람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는 장면", "용납할 수 없는 행동이다", "진행자 자리에서 내려와야 한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논란이 계속되자 모시리는 이날 자신의 X(옛 트위터)에 동료들과 농담하고 있었다고 해명했다.

모시리는 "뉴스가 시작되기 전 동료들과 약간의 농담을 하고 있었다"며 "감독님이 10부터 0까지 카운트다운을 했고 나도 함께 손가락으로 카운트다운하다 1이 됐을 때 장난으로 가운뎃손가락을 들어 올렸는데 이게 카메라에 잡힐 줄 몰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의도적인 것이 아니었고 불쾌감을 드렸다면 죄송하다"며 "시청자들에게 손가락 욕설을 하려던 것이 아니었다"고 사과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