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리바이포유, 동화책 ‘떠나봐요, 생명의 모험’ 출간

중앙일보

입력

화장품 브랜드 리바이포유에서 창작 동화책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내용을 담은 ‘떠나봐요, 생명의 모험’은 아이들도 이해하기 쉬운 글과 그림으로 구성됐다.

리바이포유는 생명을 지키고, 피부를 지킨다는 생각으로 온 가족이 함께 쓰는 화장품을 만들고 있는 뷰티 브랜드다. 이 같은 가치관의 연장선상에서 동화책을 출간,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에게 위로와 힘을 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리바이포유 측에 따르면 생명의 소중함, 귀함을 전하기 위해 표현과 그림 하나하나 신경 써 가며 1년 6개월을 노력한 끝에 완성하게 됐다. 따뜻한 그림체의 동화책을 선보여 온 고마운 작가가 제작에 함께 참여해 작품의 퀄리티를 높였다.

리바이포유 첫 동화책 ‘떠나봐요, 생명의 모험’은 다양한 환경에 놓인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엄마, 아빠가 있는 가정을 위한 ‘생명의 모험’과 비혼모를 위한 ‘생명의 모험’ 2가지 버전으로 출간됐다.

출산 과정을 세 가지 섬으로 표현하여 생명이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그려 냈다. 아이는 책을 통해 자신이 인내, 배려, 사랑의 힘이 모여 태어나게 되었음을 알게 되고, 소중한 존재가 누구인지 깨달을 수 있다. 연말연시 가족이 모여 읽다 보면 서로의 존재가 그 자체로 얼마나 감사한지를 느낄 수 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읽어 주게 될 부모님도 누군가의 소중한 자녀임을 알게 하는 동화책으로, 책 마지막 장에 브랜드 대표인 비글부부가 독자에게 전하는 편지도 수록돼 있다.

리바이포유 관계자는 “론칭 때부터 지금까지 'you are life, 당신은 생명입니다'를 슬로건으로 ‘생명의 소중함’이라는 가치를 전달하는 일에 힘쓰고 있다”며 “아이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어떻게 전달할 수 있을지 오랜 시간 고민한 끝에 동화책을 직접 제작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브랜드 가치를 담은 동화책을 출간하게 됐다”며 “책을 통해 나의 존재가 얼마나 고귀하고 소중한지 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떠나봐요, 생명의 모험’ 동화책은 리바이포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