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빵 두조각에 수프·딸기잼…경찰 구내식당 5000원 조식 논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5일 서울의 한 경찰서 구내식당에서 제공한 아침 식사. 사진 블라인드 캡처

5일 서울의 한 경찰서 구내식당에서 제공한 아침 식사. 사진 블라인드 캡처

서울 한 경찰서 구내식당의 아침식사 사진이 공개된 뒤 부실 논란이 일고 있다.

5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서울 ○○경찰서 아침 식단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사진과 글이 올라왔다.

경찰청 소속 인증을 받은 작성자 A씨는 "가격은 5000원, 빠진 음식은 없다"며 "다들 아침 먹고 힘내세요"라고 적었다.

A씨가 올린 사진을 보면 감자 샐러드가 들어간 모닝빵 2개, 딸기잼, 수프가 식판 위에 담겨 있었다.

A씨는 해당 서에서 근무 중인 직원들은 식권을 매달 강제로 구매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해당 글을 본 네티즌들은 가격에 비해 내용물이 너무 부실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 네티즌이 일부 음식을 받지 않고 사진을 찍은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으나, A씨는 "(음식을) 다 담은 것이고, 빵도 두 개만 먹을 수 있다"고 반박했다.

사진 속 식사는 서울 강북경찰서에서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강북경찰서 관계자는 연합뉴스TV를 통해 "경찰서 리모델링 완료를 기념해 점심 무료 특식으로 감자 뼈다귀탕을 준비하다 보니 조식 준비가 다소 미흡했다"며 "이 부분은 직원들에게 충분히 설명하고 사과했다"고 전했다.

이어 식권 강제 구매 부분에 대해서는 "서울 시내 경찰서 31곳 중 28곳은 구내식당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며 "남는 수익금으로 직원들의 인건비와 퇴직비를 충당해야 해서 직원들 동의 아래 5000원 상당의 식권을 한 달에 10매 안팎으로 자율 구매하도록 하고 있다"고 서울경찰청이 해명했다.

한편 해당 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