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주시,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2023 영주시자원봉사자 대회가 개최 되었다

2023 영주시자원봉사자 대회가 개최 되었다

영주시자원봉사센터는 30일 영주시민회관에서 지역의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자원봉사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23 영주시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올여름 집중호우 피해 지역 수해복구 작업 및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펼쳤던 영주시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유공 표창 및 축하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송호준 영주부시장을 비롯한 영주시자원봉사자 및 단체, 행사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행사는 대회사, 격려사, 축사와 함께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우수자원봉사자(38명)시상 및 자원봉사활동 영상시청으로 이뤄졌고, 이어진 2부 행사는 마린보이 이성형의 축하공연 및 행운권 추첨으로 진행됐다.

송호준 영주부시장은“여러분의 노고로 집중호우 피해가 빠르게 복구가 될 수 있었다”며“올해는 경상북도 자원봉사우수기관상에 자원봉사 대상까지 수상한 뜻깊은 한해였다. 항상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를 마다하지 않고 열심히 뛰어준 지역의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함연화 영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오늘은 여러분들을 위한 자리다. 수상하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고 모두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과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의 손길로 영주의 희망이 되도록 다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영주시자원봉사센터는 영주시 원당로76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족봉사단, 재난지킴이 봉사단, 마을 주민 지원프로그램 및 재난 재해 극복아카데미 운영 등으로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사람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