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은경아 세라트 대표, 여성 최초 '2023고려대MBA 경영대상' 수상

중앙일보

입력

고려대학교는 지난 28일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2023고려대MBA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여성벤처 기업가인 은경아 ㈜세라트 대표이사가 경영대상 수상했다고 밝혔다.

1963년 국내 최초로 MBA를 창립하여 올해 6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시상식에 김동원 고려대학교총장, 김상용 고려대 경영대학장 겸 경영대학원장 및 역대 MBA교우회 회장 등 200여명의 교우들이 참석했다.

매년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사회경제와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모교를 빛낸 동문기업인에게 “고려대MBA경영대상”을 수여해온 고려대MBA는 “최초의 여성 경영대상 수상자로 은경아 대표를 선정한 것은 글로벌명품사학인 고려대MBA로서 글로벌시대의 요구에 당연한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만여명의 경영학 석사를 배출해온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MBA가 속한 세계 명문 비즈니스 스쿨 연합 CEMS가 'QS 경영학석사평가'에서 세계 1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뤄냈다.

고려대학교 MBA측은 “은경아 대표의 ‘100년기업’을 향한 탁월한 Entrepreneurship(기업가정신)과 미래지향적인 태도, 미래융합에 적합한 비즈니스모델로서 발전적인 제시를 하고, 글로벌 공공에 기여, 사회공헌, 여성/학생/청년에 지속적 봉사활동 등 국내외 모범적 업적이 높이 평가되었다는 심사위원들의 평이다”라고 밝혔다.

은대표는 럭셔리/헬스케어세라믹의 글로벌 선두기업인 세라트를 창업해 글로벌 명품 브랜드 고객들과 지르코니아 세라믹소재부품들을 개발·생산해 100% 수출한 공을 세웠으며, 세라트는 7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생산기업’으로 선정됐다. 세라트는 글로벌명품고객들에게 좋은 평을 받아, 더 나아가 글로벌기업들의 전략적 핵심파트너가 되면서, 첨단세라믹소재와 헬스케어, 웰니스에 기반한 라이프 전반에 합리적이면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개발·제공한다.

또한 은대표는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 위원,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UN산하국제기구 WIPO Speech 등 국내외 다양한 공적활동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 한국여성벤처협회 부회장 등을 맡아 공익사업을 통한 봉사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창업초기부터 여성·학생·청년들의 창업지원과 멘토링에 사비를 털어 도와왔으며, 매년 모교와 지역에 장학금 등 다양한 기부에 이어, 최근 고려대 경영대학 발전기금으로 1억원을 기부, 선후배들에게 ‘기부와 나눔의 모범’을 선보였다. 고려대 경영대학·대학원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기업인으로서 모교발전과 후배들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

2012년 ‘청년기업가’ 첫번째 대통령표창에 이어 벤처창업진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7까지 두차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