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유모델러, 실시간 3D 에셋 제작 서비스 시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 설치형 AI 텍스처링 서비스도 오픈 베타 기간 동안 무료 제공

주식회사 유모델러(대표 황재식)는 차세대 실시간 3D 에셋 제작 솔루션 'UModeler X'의 오픈 베타 테스트 시작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UModeler X는 유모델러가 개발한 소프트웨어로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서 전 세계 2만 명 이상 개발자들이 다운로드한 UModeler 차세대 버전이다.

유니티 에디터의 플러그인으로 제공되며, 3D 모델링 뿐만 아니라 모디파이어, 리깅, 페인팅을 지원하여, 마야, 블렌더 등 인기 있는 3D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전 지식 없이도 실시간 3D 콘텐츠를 쉽게 생성할 수 있다.

특히 자체 개발된 글로벌 수준의 3D 엔진 기술을 사용해 대용량 폴리곤 데이터를 처리하고 실시간 자동 리깅과 3D 페인팅이 가능하다. 따라서 UModeler X는 3D 배경 제작은 물론, 캐릭터와 아이템과 같은 동적인 3D 모델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

또한 다른 3D 소프트웨어에서 유니티로 가져온 3D 모델을 최종 렌더링 컨텍스트에서 실시간으로 편집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픈 베타 기간 동안 새로운 프리미엄 AI 텍스처링 기능까지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무제한 이미지 생성 기능을 활용하여 캐릭터, 배경, 다양한 3D 모델의 원활한 텍스처링이 가능해진다.

이는 유니티를 사용하는 게임 개발자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의 실시간 콘텐츠 제작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다. 손맵으로 몇 주가 걸리던 고품질 3D 배경을 UModeler X의 AI 텍스처링을 사용하여 몇 시간 만에 제작할 수 있다.

■ UModeler X, 유니티의 Verified Solutions 프로그램 참여 재확인

UModeler X는 유니티 Verified Solution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유니티에서 수백만 명의 실시간 콘텐츠 개발자들에게 필수 소프트웨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모델러 황재식 대표는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전 세계의 모든 유니티 개발자라면 누구나 유니티 UI 기반으로 구축된 UModeler X의 뛰어난 3D 에셋 제작 기술력을 맘껏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영어와 한국어로 제공되는 온라인 매뉴얼과 튜토리얼 영상은 사용자들이 UModeler X를 시작하고 활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UModeler X가 유니티 게임 개발자들뿐만 아니라 제페토, 브이알챗 등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와 다양한 산업 분야의 개발자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