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미래의 대학 사이버대학교] K-컬처 선도하는 ‘BTS 대학’으로 유명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글로벌사이버대는 Study International이 ‘한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대학 중 하나’로 평가했다. [사진 글로벌사이버대]

글로벌사이버대는 Study International이 ‘한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대학 중 하나’로 평가했다. [사진 글로벌사이버대]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K-교육한류 선도대학’을 목표로 한국을 넘어 세계의 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성장한 ‘BTS 대학(university)’으로 유명하며, 최근 들어선 K-컬처를 선도하는 인성 일류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K-팝 홍보관인 ‘팝콘(pop-kon)’.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K-팝 홍보관인 ‘팝콘(pop-kon)’.

2024학년도 4개 단과대, 4개 학부로 학제 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2024학년도에 ‘5無(▶나이 ▶장소 ▶시간 ▶금전 ▶배경 제한 없음)’를 실현하기 위해 4개 단과대학, 4개 학부로 학제를 개편했다.

먼저 건학이념인 홍익인간을 실현하고 미래사회의 교육수요를 반영해 기존 동양학대학을 ‘휴먼라이프대학’으로 개편하고 단과대학 내 ‘선도문화학과’를 신설했다. 선도문화학과는 천지인 사상을 바탕으로 개인과 전체의 완성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학문적 지식과 소양을 기르는 학과다. 또한 기존 AI미래융합학부는 ‘AI드론학부’로 개편해 4차 산업혁명과 연계된 사회적 변화 및 미래 산업에 대비하는 핵심인재와 더불어 드론 전문가를 양성한다.

2024학년도 모집학과는 ▶사회복지학부 ▶스포츠건강학부 ▶경영학부 재테크·마케팅학과 ▶AI드론학부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뇌교육학과 ▶브레인트레이닝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동양학과 ▶상담심리학과 ▶선도문화학과(신설)이다.

글로벌사이버대만의 다전공 이수제도인 ‘연계전공’도 기존 ▶치매전문케어 ▶글로벌K문화의 2개 전공에서 ▶AI콘텐츠를 추가했다. 연계전공은 두 개 이상의 학과 교육과정을 연계해 새로운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는 전공으로, 재학생은 일정 졸업요건 충족 시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AI콘텐츠 연계전공은 AI기술과 창작 분야를 융합해 창의·혁신적인 콘텐트를 제작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학생들은 한국을 넘어 세계를 매혹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자로 거듭나게 된다.

Study International, 한국서 가장 혁신적 대학 평가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베트남·인도네시아·인도 등 해외 유수의 대학으로부터 러브콜을 받는 K-교육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세계 유수의 기관에 고등교육정보를 제공하는 영국의 교육전문사이트 ‘Study International’은 글로벌사이버대학교에 대해 ‘한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대학 중 하나다. 학비가 저렴할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개인을 양성하고 세계와 소통하며 모든 학생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으로 유명하다’ 고 소개하고 있다.

4년제 뇌교육 학사학위를 갖춘 글로벌사이버대에선 뇌교육의 원리와 지식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배울 수 있으며, 석·박사 과정인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에선 영역별 전문트레이닝과 사례연구 등 연구역량을 갖춘 뇌교육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또한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는 두뇌훈련 분야 유일의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가 12월 1일부터 2024년 1월 9일까지 2024학년도 신입생을 1차 모집한다. 2차 모집은 2024년 1월 24일부터 2월 4일까지다.

정원내 일반전형은 고교 졸업자나 졸업 예정자, 고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고교 졸업(예정)자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정원외 특별전형으로는 ▶산업체 위탁 ▶군 위탁 ▶재외국민 및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북한이탈주민 및 외국인 ▶재외국민 및 외국인(외국 전교육과정) ▶기초생활수급대상자가 있다.

전형방법은 일반전형·특별전형 구분 없이 모든 전형에서 학업계획서(70점)와 학업성적평가(30점)를 합산해 진행된다. 학업계획서는 ▶자기소개 ▶지원동기 ▶향후 학업계획 등 3개 항목을 평가하며, 모집 마감일까지 수정할 수 있다. 학업적성평가는 대학수학에 필요한 기초학습능력과 적성을 평가하는 것으로 인성·일반상식 등 6개 분야에서 25문제가 출제된다. 평가는 전형료 납부 후 1회에 한해 응시가 가능하다.

입학 지원은 글로벌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go.global.ac.kr)에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내 입학상담실로 전화(1577-1786)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 내 ‘입학전형 알림문자 신청’ 시 전형 일에 맞춰 알림 문자도 받아볼 수 있다.

사이버대학교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일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