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코오롱그룹 4세 이규호 부회장 승진…승계 체제 본격궤도

중앙일보

입력

이규호 코오롱 부회장. 사진 코오롱

이규호 코오롱 부회장. 사진 코오롱

이규호(39) 코오롱모빌리티그룹 대표이사가 부회장으로 승진하며 코오롱가(家)의 승계 구도가 본격화했다. 1984년생인 이 부회장은 이웅열 코오롱그룹 명예회장의 장남이자 창업 4세로, 지난해 말 인사에서 사장으로 승진한 지 1년 만에 부회장으로 승진하게 됐다.

28일 코오롱그룹은 이규호 대표를 지주사인 ㈜코오롱의 전략부문 대표이사로 내정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2024년도 사장단·임원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에 지주사를 지원부문과 전략부문으로 나눴는데, 기존 안병덕 ㈜코오롱 대표이사 부회장은 지원부문을 맡아 이 부회장과 각자대표로 회사를 이끈다.

이 부회장은 미국 코넬대 호텔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2012년 코오롱인더스트리에 차장으로 입사했다. 자동차유통 부문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해 올해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을 독립법인으로 출범시켰고, 최근엔 코오롱 모빌리티 서비스 브랜드인 ‘702’를 론칭했다. 2021년부터는 지주사 최고전략책임자(CSO)를 겸직하면서 수소사업 밸류체인구축을 이끄는 등 미래 전략 수립에 집중하고 있다.

이 밖에 한성수 미래기술원장 겸 코오롱티슈진 대표이사와 신상호 CEM(해외신사업)본부장이 각각 사장으로 승진했다. 신임 상무보 16명 중 12명(75%)이 40대로, 지난해(72%)에 이어 세대교체를 통한 변화와 혁신 기조를 이어갔다. 코오롱그룹 관계자는 “그룹의 미래가치를 높이고 위기 속 기회를 선점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는 데 인사의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승진 임원 명단.

◆㈜코오롱 ▶부회장 이규호 ▶사장 신상호 한성수 ▶상무보 신은주 ◆ 코오롱인더스트리 ▶전무 권용철 박준효 ▶상무 이효규 ▶상무보 김태연 박형규 오현진 이병탁 최현준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상무 안태준 장정애 ▶상무보 유동주 이준흠 ◆ 코오롱글로벌 ▶상무 박재민 이상만 이성호 최현 ▶상무보 김동헌 이동길 ◆ 코오롱글로텍 ▶전무 김정호 ▶상무 이대일 ▶상무보 박해동 ◆ 코오롱플라스틱 ▶상무보 박기현 박영구 ◆ 코오롱베니트 ▶상무보 최상문 ◆ 코오롱생명과학 ▶전무 양윤철 ◆ 코오롱제약 ▶상무 이정훈 ◆ 코오롱LSI/MOD ▶상무보 류현준 ◆ 코오롱모터스 ▶전무 김종하 ◆ 코오롱오토모티브 ▶전무 신진욱 ◆ 코오롱데크컴퍼지트 ▶상무보 김준목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