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산대 호텔관광대학, 프리미엄 호텔 인턴십 개설

중앙일보

입력

영산대 호텔관광대학 학생들이 프리미엄 호텔에서 전문성을 키울 기회가 확대될 전망이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은 지난 22일 해운대캠퍼스 D동 대회의실에서 프리미엄 숙박업체인 ㈜유에이치씨(대표 박성재)와 산학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내용은 재학생의 현장실습과 취업 전문성 강화가 골자다. 협약에 따라 호텔관광대학 재학생이 유에이치씨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호텔에 인턴십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해당 프리미엄 호텔은 영산대를 경영하는 학교법인 성심학원이 부산 해운대구에 소유한 수익용 자산 건물을 말한다. 학교법인은 앞서 유에이치씨와 해당 건물의 임대 계약을 체결했고, 유에이치씨는 이 건물을 프리미엄 호텔로 전환해 내년 여름 전에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유에이치씨는 건물을 리모델링해 건물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선보이는 회사다. 이미 수도권 등에서 프리미엄 숙박업, 숙박 콘텐츠 개발기업으로 명성을 쌓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 영산대에서는 이미옥 호텔관광대학장, 이준혁‧원철식 호텔관광대학 교수 등이, 유에이치씨에서는 김민혁 운영총괄이사, 전호민 유에이치플랫 본부장, 장민수 유에이치스위트 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유에이치씨 김민혁 운영총괄이사는 “부산에서 가장 핫한 지역의 건물을 임대해준 학교법인 성심학원에 특별히 감사하다”며 “호텔관광대학 재학생 인턴십, 취업프로그램 지원을 비롯해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하는 발전적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산대 노찬용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재학생 전문성 및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학교법인 성심학원은 앞으로도 자체 수익사업 확대를 통한 대학의 재정건전성 확보에 노력하는 한편 재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 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