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가치워크, 걸어서 기부하는 ‘딸들과 같이 걸어요, 29일 챌린지’ 실시

중앙일보

입력

합리성과 안전성을 강조하는 생리대 브랜드 ‘29Days(주식회사 29일)’와 걷기 기반 헬스케어 앱 ‘가치워크(주식회사 페이백헬스케어)’는 함께 걷기만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계층에게 생리대가 기부되는 ‘딸들과 함께 걸어요, 29일 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6년 5월 ‘깔창 생리대’ 사연이 퍼지고, 비싼 가격에 여성용품을 구매하기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정부에서 생리대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여전히 ‘월경 문제’가 해결이 된 상황은 아니며 개선되어야 할 점이 남아있다.

이러한 문제에 도움이 되기 위해 ‘29Days’와 ‘가치워크’에서 진행하는 해당 캠페인은 ‘가치워크’ 앱 안에서 챌린지를 참여를 통해 10일 이상 3,000보 이상씩 걸으면 자동으로 생리대가 기부되고, 추천을 통해 주위 사람이 동참하면 추가로 생리대가 추가로 기부를 할 수 있어 생활하며 걷기만해도 누군가에겐 한 걸음을 내딛을 수 있는 힘을 주며 같이 걸을 수 있다.

기부 물품인 생리대는 기부를 받은 사용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유해물질이 없고, 피부 저자극 인증을 받은 29Days의 유기농 제품과, 편의성을 증대시킨 드림핏 제품으로 구성되었다.

2018년부터 국내 약 15개 대학교 캠퍼스 내에서 ‘무상 생리대 비치사업’을 진행해온 29Days와 ‘사랑의 연탄 챌린지’를 성황리에 진행하여 연탄 1만장 이상 기부 적립된 가치워크의 ‘딸들과 함께 걸어요, 29일 챌린지’는 가치워크 앱을 통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걸음으로 기부를 실천하며 쌓인 포인트는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가치몰, 건강검진 데이터를 이용한 AI건강리포트, 영양제 구독 등에 사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