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 알 먹은 뒤 손·발 마비왔다…日 발칵 뒤집은 '문제의 젤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일본에서 대마 유사 성분이 포함된 젤리를 먹고 몸에 이상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사진 FNN 프라임 온라인 유튜브 캡처

일본에서 대마 유사 성분이 포함된 젤리를 먹고 몸에 이상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사진 FNN 프라임 온라인 유튜브 캡처

일본에서 대마 유사 성분이 포함된 젤리를 먹고 병원으로 이송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16일 NHK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전날 밤 오후 11시 30분쯤 20대 남녀가 도쿄 이타바시구의 한 주택에서 "젤리를 먹었더니 몸 상태가 이상해져 괴롭다"며 119 응급구조 신고를 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들은 번화가인 도시마구 이케부쿠로의 한 상점에서 젤리를 사와 오후 10시쯤 한 알씩 먹은 뒤 몸 상태가 악화됐다고 경찰에 밝혔다. 이들은 손발 마비와 메스꺼움 등의 증세를 호소했으나, 생명에 지장은 없는 상태로 알려졌다.

경찰에 따르면 문제의 젤리 봉투에는 오사카의 회사명과 대마 유래 성분과 구조가 비슷한 '헥사히드로칸나비헥솔'(HHCH)라는 이름의 합성 화합물 성분명이 적혀 있었다.

앞서 지난 4일에도 도쿄 고가네이시 주변 무사시노 공원에서 열린 축제 현장을 찾았다가 40대 남성이 무료로 나눠준 젤리를 먹은 남녀 6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들이 먹은 젤리도 같은 성분을 포함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루 전인 3일에도 도쿄 스미다구 오시아게역에서 젤리를 먹은 20대 남녀 4명이 몸 상태의 이상을 호소해 병원으로 옮겨졌다.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전철을 타기 전 대마 구미를 먹었다"는 취지의 진술을 했다.

산케이신문은 대마에는 환각 등 유해 작용을 일으키는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 성분이 포함돼 단속 대상이라고 전했다. 한동안 THC 유사 성분인 '테트라히드로칸나비헥솔'(THCH)를 넣은 젤리 판매가 잇따라 후생노동성이 8월부터 THCH를 지정 약물에 넣어 규제 중이다. 'HHCH'는 아직 규제되지 않은 상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