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극단 광부댁, 도박중독예방 연극 11월 개최

중앙일보

입력

문화창작소광부댁협동조합(이하 극단 광부댁)이 최근 청소년에게까지 침투한 불법 도박이 사회적 문제로 야기되고 있는 것에 대응하기 위해 도박중독관련 전국 유관 기관과 강원도 18개 시군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도박중독예방을 위해 제작된 연극 ‘사북오거리 황금식당’과 ‘사북 쌍곡선’의 홍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극단 광부댁은 강원 정선군 사북지역의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이루어진 사회적기업이다. 과거 국내 최대의 석탄 생산지였던 정선군의 탄광 시절을 소재로 연극을 통한 지역 홍보와 국내 유일의 내국인 출입 카지노인 강원랜드 설립 이후의 도박중독으로 야기된 사회적 문제를 연극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미 2019년부터 3년 연속 춘천연극제 소소연극제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는 만큼 연극 실력으로도 인정받은 극단 광부댁의 주요 작품으로는 ‘탄광촌의 봄’, ‘사북오거리 황금식당’, ‘사북 쌍곡선’이 있다.

그 중 도박중독예방을 위해 제작된 ‘사북오거리 황금식당’은 전직 기타리스트였던 우식의 이야기를 통해 도박중독의 위험성을 알린다. 도박중독의 폐해와 도박에 빠져 가산을 탕진하고 가정도 버린 우식의 고뇌가 무대에서 사실감 있게 펼쳐진다.

총 기획을 맡은 이경훈 상무는 “도박중독은 한 사람의 인생과 사랑하는 가족과 이웃 그리고 소중한 모든 것을 앗아간다. 연극을 통해 도박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도박중독에서 더 많은 사람들을 회복시키는 것을 사명으로 삼아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오는 11월 22일 오후 2시~3시, 정선 고한고등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도박중독 회복자 가족들을 위한 위문 공연도 11월 18일과 11월 25일, 영월 하이힐링원에서 2시부터 3시까지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