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준석 “윤핵관, 수도권 출마로는 안 돼…정계은퇴해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뉴스1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뉴스1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13일 인요한 혁신위원회를 향해 “동력이 떨어져 가는 혁신위는 타겟을 명확히 잡고 윤핵관과 호소인들을 정계은퇴시키는 것에 주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당 지도부·중진·윤석열 대통령 측근 의원들의 총선 불출마 및 수도권 출마 권고는 충분치 않다는 취지의 주장을 펼쳤다.

그는 “윤핵관과 윤핵관 호소인, 단순 중진은 사태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수위가 다르다”며 “이걸 자꾸 뭉뚱그려서 ‘수도권 출마’라는 형태로 징벌적 조치(낙하산용 자리 확보)를 하려고 하는 게 문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윤핵관과 호소인들은 그냥 당과 국정을 말아먹은 책임을 지고 정계은퇴 하라”라며 “(중진 등) 나머지 분들은 수도권 차출해도 단기간에 경쟁력 확보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그는 “윤핵관과 호소인들은 그냥 사라져야지, 이들이 수도권에 오는 것이 구국의 결단인 양 포장해 줄 필요도 없다”며 “동력이 떨어져 가는 혁신위는 타겟을 명확히 잡고 윤핵관과 호소인들을정계은퇴시키는 것에 주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힘 혁신위원회는 당 지도부·중진·윤 대통령 측근 의원들의 총선 불출마나 수도권 출마 권고를 정식 안건으로 당에 보고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인 위원장도 연일 강도 높은 발언으로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