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교복 입고 여장한 채 女화장실 간 40대男…경찰 귀가 조치, 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40대 남성이 교복을 입고 여장한 채 백화점 여자 화장실에 들어갔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13일 인천 미추홀경찰서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성적 목적 공공장소 침입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3일 오후 3시쯤 미추홀구 대형 백화점의 지하 1층과 3층 여자 화장실에 침입한 혐의를 받는다.

교복을 입고 여장한 채로 여자 화장실 인근을 배회하던 A씨를 수상하게 여긴 백화점 측은 같은 날 오후 5시 20분쯤 112에 신고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당시 A씨의 화장실 출입 여부 등이 명확히 확인되지 않아 현행범 체포 요건은 성립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이에 현장에서 그의 신원과 휴대전화를 확인한 뒤 귀가 조치했다.

A씨는 당시 경찰 조사에서 "여자 화장실인 줄 모르고 문이 열려 있길래 들어갔다"며 "여장은 평소 취미로 하고 있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현장 폐쇄회로(CC)TV에는 백화점 여자 화장실로 향하는 통로만 찍혀 있어 A씨가 실제로 화장실에 들어가는 장면은 담기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이후 조사에서는 변호사를 선임하며 진술을 거부하고 있어 휴대전화 등을 토대로 불법 촬영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