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휴게소 라면 먹던 軍장병들…"나도 6사단" 커피 30잔 쏜 이 남성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페이스북 커뮤니티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사진 페이스북 커뮤니티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한 중년 남성이 휴게소에서 우연히 만난 육군 장병들에게 커피 수십 잔을 베풀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강원도 철원군 육군 제6사단 소속 A씨는 10일 페이스북 커뮤니티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 "지난 8일 철원에서 괴산으로 출장을 가던 중 점심식사를 해결하라는 명을 받고 들른 여주휴게소에서 어느 멋진 중년의 신사분이 조용히 말을 걸어오셨다"는 내용의 글을 게시했다.

A씨는 "군인 외출 시 밥값 8000원을 넘기지 말라는 명령을 받고, 저렴한 라면에 공깃밥을 단체로 주문하고 기다리는데 신사분이 '부대가 어디입니까'라고 물어보셨다"고 적었다.

이어 "'6사단입니다'라고 대답했는데, 본인도 1986년도 6사단 수색대 출신이셨다며 군인들을 보니 너무 반갑고 고맙다며 부대원 약 30명에게 커피를 사주시고는 악수 후 웃으면서 떠나셨다"고 덧붙였다.

A씨는 "군 생활 20년을 하면서 이런 경우는 말로만 들었는데 직접 경험하니 울컥하는 기분이 들 정도로 감사한 마음이 넘쳐났다"며 "이런 한 분 한 분 덕분에 제가 입은 군복이 자랑스럽다. 부끄럽지 않은 군인이 되겠다"고 말했다.

해당 글에 "군인이 택시비가 어딨냐고 공짜로 태워주셨던 기사님, 열차역 편의점에서 고생한다고 간식거리를 선물로 주셨던 편의점 주인 아주머니, 돌아보면 이런 분들이 계셔서 힘내서 군 생활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지난 5월 가평휴게소에서 델리만쥬 사주신 분 감사합니다", "2013년 이맘때쯤 휴가나올 때 택시에 지갑을 흘리고 왔는데 역무원들이 공짜로 태워준 게 생각난다" 등 미담 댓글들이 이어졌다.

네티즌들은 "아직 저렇게 좋은 분들이 많아서 사회가 돌아가는 것 같다", "사주신 분도 잊지 않고 글 올리신 분도 모두 멋지다", "저도 고생하는 장병들 보면 커피라도 한잔 드려야겠다" 등 반응을 보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