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산업단지·복선전철 등 수혜 기대 도보 5분 내 유치원·초교 부지 예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부산에코델타시티 디에트르 그랑루체 

‘부산에코델타시티 디에트르 그랑루체’(투시도) 가구 당 주차대수가 약 1.7대로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다.

‘부산에코델타시티 디에트르 그랑루체’(투시도) 가구 당 주차대수가 약 1.7대로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다.

에코델타시티, 명지국제신도시 등이 위치한 서부산권은 현재 ‘2030부산세계박람회’(추진 중) 유치 결과 발표가 한달도 채 남지 않은 만큼 부동산 수요자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기반시설인 가덕도 신공항 조기 개항(추진 중) 순항 등에 따른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수요자 관심 커지는 서부산권

서부산권 부동산시장에 대한 높은 관심은 집값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1월 5억 4000만 원에 거래됐던 ‘더샵명지퍼스트월드 3단지’ 전용 84㎡는 지난 9월 7억 6000만 원에 매매가 이뤄졌다.

새 아파트 청약 열기도 달아오르고 있다. 지난 10월 에코델타시티에서 분양된 ‘부산에코델타시티 16BL 중흥S-클래스’는 1순위에서 전용 84㎡A가 10.7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런 가운데 에코델타시티에 자녀교육, 교통망, 일자리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단지 인근에 조성되는 아파트가 11월 분양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대방건설이 부산시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공동 13BL에 시공하는 ‘부산에코델타시티 디에트르 그랑루체’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4층, 27개 동, 전용면적 59·84·110㎡ 1470가구의 대단지다. 교육여건이 뛰어나다. 유치원 부지(예정)와 초교 부지(예정)가 횡단보도 없이 단지와 인접해 있다. 여기에다 중·고교 부지(예정)가 단지 바로 맞은편에 있어 도보 약 5분 이내면 유치원과 초·중·고교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교통도 편리하다. 우선 단지에서 남해 제2고속지선 이용이 쉽다. 여기에 부전~마산복선전철(공사 중)과 강서선(계획 중)이 단지 인근에 계획돼 있어 향후 하단~녹산선(예타 통과) 등 호재를 갖춘 명지국제신도시나 서면역(부산지하철 1·2호선) 등으로의 접근성이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전용 볼링장·피트니스 갖춰

직주근접 단지로서의 입지여건도 갖추고 있다. 단지에서 약 20분대 거리에 부산신항배후 국제산업물류도시 일반산단, 화전지구일반산단, 미음지구일반산단, 녹산지구국가산단, 신평장림일반산단 등이 조성돼 있거나 조성 중이다.

단지 동쪽으로는 평강천을 따라 수변공원이 조성 중이며, 서쪽으론 도보권에 상업지구가 조성돼 있다. 단지 안에 입주민 전용 볼링장,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대형 북카페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문의 1688-155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