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승희 전 비서관 딸, 피해학생과 분리" 임태희 '대처 미흡' 인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장진영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장진영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김승희 전 대통령실 의전비서관 자녀의 학교폭력 사건과 관련해 "가해학생과 피해학생 간의 확실한 분리조치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임 교육감은 8일 페이스북을 통해 "김 전 비서관의 초등학교 3학년 딸이 같은 학교 2학년 여학생을 총 2회에 걸쳐 폭행해 전치 9주의 상해를 입힌 사건이다. 가해학생은 이제 이 학교에 나오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가해학생은 긴급선도조치(출석정지) 이후 특별교육을 이수하며 현재까지 학교에 나오지 않았다"며 "학교 의무교육관리위원회를 통해 홈스쿨링을 하더라도, 도교육청은 상담과 선도교육을 통해 학교폭력 재발방지에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피해학생이 받았을 상처와 가족들의 고통을 생각하면 안타깝고 죄송스러울 따름"이라며 "도교육청은 학교폭력을 대처하는 과정에서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피해자 우선보호 원칙에 따라 피해학생의 치유와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전 비서관의 자녀 학교폭력 의혹은 지난달 20일 경기도교육청 국정감사에서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언급하면서 불거졌다.

김 의원은 당시 "경기도의 한 초등학교 3년인 김 비서관의 딸이 석 달 전 방과 후에 2학년 여학생을 화장실로 데려가 변기에 앉힌 다음 10차례 리코더와 주먹으로 머리·얼굴을 폭행해 전치 9주의 상해를 입혔다"고 주장했다.

또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서 피해 학생 어머니는 선처할 마음이 없다며 강제 전학을 요구했지만 학급 교체 처분이 결정됐다"며 "피해 학생과 가해 학생의 학년이 다른데 학급 교체가 실효성이 있겠는가"라고 지적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되자 김 전 비서관은 같은 날 사표를 제출했고, 윤석열 대통령은 이를 즉각 수리했다. 이와 관련해 대통령실은 "김 비서관은 부모로서 깊은 책임감 느낀다면서 국정에 부담 주지 않기 위해 사표를 제출했고 즉각 수리됐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