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미래혁신지향 SW 교수법’ 특강 진행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오는 11월 3일 오후2시 학과 교수진들이 제공하는 ‘미래혁신과 발전지향을 위한 SW교수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디지털 혁신과 IT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인해 미래혁신을 선도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SW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미래를 준비하는 SW 교수법은 이러한 환경에서 SW교육을 혁신적으로 제공하고 최고의 코딩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열망과 비전을 가지고 이번 특강에서 교육자, 학부모, 재학생, 업계 전문가들에게 제공했다.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제공하는 SW 교수법은 매학기마다 진행되는 SW 교육나눔의 일환으로 재학생들이 문제 해결, 창의적 사고, 협업, 디지털 시대의 필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학과 SW 코딩교육 노하우를 제공하는 모임이다. 이러한 SW 교수법을 통해 학과 재학생들은 미래의 일자리에 대비하고 혁신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미래혁신지향 SW교수법에서는 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진들이 진행했다.
첫째, 문제 중심 교육방법으로, 실제 문제에 직면하고 이를 해결하는 학과 학습과정 소개, 두번째는 창의적 코딩교육으로, 재학생들이 창의적으로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응용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 방법, 세번째는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교육으로, 재학생들이 프로젝트팀을 구성해 협업하고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개발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개별 맞춤 교육으로, 학과 재학생들의 학습 수준과 속도에 맞춘 IT가상실습실을 통한 개별 맞춤 SW 코딩교육 촉진 방법을 제공했다.

김종배 소프트웨어공학과 학과장은 “이번 SW 교수법을 통해 미래를 대비하고 혁신적인 SW교육으로 재학생들에게 새로운 미래를 열어주는 열쇠를 제공하며,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SW교육을 혁신하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SW 교육법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소프트웨어공학과는 4차 산업혁명의 DNA(Data-Network-AI) 기술 인재양성 중심 교육 분야에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혁신적인 학과로, SW 교수법에서 학과 교육의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해 소프트웨어 교육 분야에서 다양하고 풍부한 교육 경험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오는 12월 1일부터는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