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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높여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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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면

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사진)이 한국표준협회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항공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시아나항공은 1988년 창립 이래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항공 서비스 발전에 기여해왔다. 운항승무원의 안전운항을 위한 환경 조성과 기내 안전을 위한 캐빈승무원의 보안 훈련 강화에 힘쓰고 있다.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은 2022년 3월에 ‘ESG위원회’를 발족했으며, 올해에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도입해 보다 체계적인 ESG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또 ‘색동나래교실’은 올해 9월까지 누적 4000회 이상 청소년에게 진로 특강을 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생물 다양성 보호 노력을 담은 ‘지구를 사랑한 비행’ 광고를 공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생물 다양성 보호 노력을 담은 ‘지구를 사랑한 비행’ 광고를 공개했다.

지속가능항공유 공급을 통해 탄소 중립을 위한 활동도 하고 있다. 아울러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인 A321NEO와 A350-900을 도입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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