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3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57개국 700개 매장 … K-치킨 세계화 앞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BBQ치킨

제너시스BBQ 그룹은 2003년에 글로벌 진출을 시작해 현재는 미국·캐나다·독일·일본·필리핀·코스타리카 등 57개국에서 7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2003년에 글로벌 진출을 시작해 현재는 미국·캐나다·독일·일본·필리핀·코스타리카 등 57개국에서 7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BBQ치킨이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3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치킨 부문 1위로 선정됐다.

BBQ는 2003년부터 글로벌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2003년부터 글로벌 진출을 시작했으며, 현재는 미국·캐나다·파나마·코스타리카·독일·일본·필리핀·베트남 등 57개국에 진출해 7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월 5일에는 미국 앨라배마에 진출해 26개주에서 250개 매장을 운영하며 K-치킨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 파나마에 이어 코스타리카에도 진출했다. 파나마에서는 1호점 오픈 반 년도 되지 않아 2호점을 개장하기도 했다.

동남아시아로도 무대를 확장하고 있다. 베트남 다낭에서는 2개 층에 전체 면적 128㎡(약 39평) 규모로 오픈했다. 다낭에서도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미케비치(My Khe Beach) 진입 길목에 위치해 현지 주민은 물론 세계 각국에서 온 많은 관광객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지난달 19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필 머피 뉴저지 주지사 초청 중견기업 비즈니스 리셉션’에서는 뉴저지주에 진출한 기업을 대표해 BBQ가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