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추계 마케팅 통합학회 성료

중앙일보

입력

한국전략마케팅학회가 한국 최초로 4개 마케팅 통합 학회(한국전략마케팅학회, 한국마케팅학회,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서비스마케팅학회) 추계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3일과 4일, 부산 경성대 건학기념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전국 마케팅 교수 및 대학원생이 총 16개의 세션에서 약 100편의 논문 발표 및 토론이 열렸다.
산학세션에는 대구은행, 부산은행, 산업은행이 각각 ESG 경영전략과 마케팅에 대해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었다. 대구은행은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다'란 주제로 ESG 경영전략을 발표하였다.

추계 마케팅통합학술대회에서는 많은 기업의 후원과 참여 속에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한국전략마케팅학회의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Light Up Your Life‘라는 브랜드 가치로 전국 약 290개 매장을 가지고 성장하고 있는 다비치안경체인이 수상하였다. 또한 커피프랜차이즈 전문 브랜드 더리터는 RTD 커피 3종을 소개해 참석한 250여 명의 마케팅 관계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1991년에 창립한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최초 여성 회장인 박영아 학회장은 “한국 최초로 네 개의 마케팅학회가 화합하고 소통으로 치룬 행사라 의미가 깊다“며 ”이번 학술대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한국의 마케팅학 발전을 위한 화합과 소통의 기회로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