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탈리아 강타한 폭풍 ‘시아란’…사망자 7명으로 늘어

중앙일보

입력

물바다로 변한 이탈리아 토스카나주. 사진 에우제니오 자니 토스카나 주지사 엑스 캡처

물바다로 변한 이탈리아 토스카나주. 사진 에우제니오 자니 토스카나 주지사 엑스 캡처

이탈리아 중부 토스카나주를 강타한 폭풍 ‘시아란’으로 인한 누적 사망자가 최소 7명으로 늘어났다.

4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일간지 코리에레 델라 세라는 구조대원들이 토스카나주 캄피 비센치오에서 시신 1구를 수습했다고 보도했다.

캄피 비센치오는 가장 큰 피해를 본 지역 중 하나로, 시신은 지난 2일부터 실종된 69세 주민으로 확인됐다.

이날까지 사망자는 7명, 실종자는 2명으로 집계됐다.

에우제니오 자니 주지사는 이번 폭풍으로 토스카나주에 3억 유로(약 4022억원) 상당의 피해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자니 주지사는 이날 자신의 SNS 엑스(X·옛 트위터)에 헬리콥터를 타고 토스카나 지역 상공을 비행하면서 찍은 피해 지역 사진을 올렸다.

게시된 사진에는 폭우로 강둑이 무너지면서 지역 곳곳이 온통 물바다로 변한 모습이 담겼다.

현지 신문 라 나치오네는 3일 토스카나에 6시간 동안 월평균 강우량에 맞먹는 145㎜의 폭우가 내렸다고 전했다.

그중에서도 프라토와 캄피 비센치오가 폭우와 홍수로 가장 큰 타격을 입었다.

안사(ANSA) 통신은 이날 오전까지 구조대원들이 토스카나주에서 2500회 이상 출동해 실종자 수색, 고립된 주민 지원, 배수 작업 등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이탈리아 정부는 전날 내각 회의를 열고 토스카나주에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긴급 조치를 위해 500만 유로(약 70억원)를 배정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